이문화 삼성화재 사장 "GA와 동반성장 노력하겠다"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2-19 08:57:47
  • -
  • +
  • 인쇄
삼성화재 '2025 리더스 포럼' 개최
차별화된 AI기반 마케팅 전략 공유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이 보험대리점(GA)와의 동반성장을 강조했다.

 

이문화 삼성화재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17일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열린 '2025 리더스포럼'에 참석해 개회사를 하고있다. [사진=삼성화재 제공]

 

1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이문화 사장은 최근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열린 '2025 리더스 포럼'에 참석해 "삼성화재와 GA가 일반보험 시장에서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최근 성장 중인 중소형 일반보험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GA와 기업대리점 대표들을 초청해 삼성화재의 일반보험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올해 처음 열렸다.

 

일반보험은 인보험에 비해 상품 및 담보가 다양하고 복잡해 위험에 따른 적정 담보 구성이 어려운 경향이 있는데, 이번 포럼은 이러한 시장 상황을 반영하여 판매채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일반보험 계약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삼성화재만의 일반보험 계약시스템과 지원체계를 소개하기 위해 준비됐다.

 

특히, 삼성화재는 설계지원 및 상담까지 1:1로 지원되는 설계지원센터 소개와 AI도입으로 더욱 빨라진 가입설계와 심사가 가능한 삼성화재 업무 시스템 소개 등을 소개했다.

 

이문화 사장은 "차별화된 노력으로 만들어진 삼성화재의 지원 체계와 인공지능(AI) 기반 업무시스템이 일반보험 시장성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호타이어-오토노머스에이투지, 자율주행 기술개발 및 공급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자율주행 기술의 선두주자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Autonomous A2Z, 이하 에이투지)'와 함께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15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에이투지와 12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본사에서 '자율주행차 미래형 타이어 기술개발 및 공급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자율주행

2

SRT 추석 승차권,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서비스 UP↑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이어진 2025년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를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스알은 추석 명절 예매 기간 동안 IT운영상황실을 중심으로 인력과 자원을 집중 배치해 24시간 대응체계를 가동했다.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후 처음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명절

3

다이소몰, 'Daiso-DAY 가을 득템전'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 다이소몰에서 ‘Daiso-DAY 가을 득템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9월 15일 09시부터 21일 18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가을 시리즈 신상품’을 선보인다. 패션용품, 인형 옷입히기 등으로 구성한 '헬로어텀(Hello Autumn) 시리즈'와 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