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밸류업 공시 "2028년 주주환원율 50%"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31 14:53:33
  • -
  • +
  • 인쇄
K-ICS 220%, 목표 ROE 11~13% 수준 설정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삼성화재는 31일 신지급여력비율(K-ICS) 비율 220% 유지 등을 내용으로 한 기업가치제고계획을 공시했다.

 

▲삼성화재 본관 전경. [사진=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는 "정부의 밸류업 프로그램에 부응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와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세부계획을 발표한다"며 이같이 공시했다.

 

삼성화재는 이번 계획에서 K-ICS 비율과 자기자본이익률(ROE)을 밸류업의 핵심 지표로 선정했다. K-ICS 비율은 220% 수준으로 관리목표를 설정하고 ROE 목표는 11~13%로 설정해 안정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8년까지 주주환원율을 50% 수준으로 확대하고 자사주 비중을 5% 미만으로 축소할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화재는 이번 공시에서 '사업의 펀더멘털을 견고히 하고, 주주와 함께 성장하는 삼성화재'라는 슬로건도 발표했다. 주주환원 확대, 본업 경쟁력 강화, 신성장동력 확보, 사회적가치 제고를 주축으로 하는 실행방안도 함께 공개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밸류업 계획 공개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투자자 및 시장과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토] 나주시,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복지 공동체 성과 공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 해 동안 추진한 복지 활동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2025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해 현장에서의 나눔 실천과 협력 성과를 되돌아봤다. 윤병태 시장은 지역 복지 안전망 강화를 위한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따뜻한 복지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

[포토] 나주시, 전국 유일 ‘국립 에너지 전문과학관’ 유치 확정…2030년 개관 목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국립 에너지 전문과학관 건립 부지로 최종 확정되며 에너지 수도를 넘어 미래 과학문화 기반의 명품 교육도시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했다. 윤병태 시장은 “광주·전남 원팀 협력으로 얻은 값진 성과”라며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에너지 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3

대한사회복지회·HD현대1%나눔재단, 마스터피스제작소 특별전 성료…장애 예술, HD현대 그룹 캘린더로 잇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 1층에서 2025 마스터피스제작소 특별전 ‘making traces’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 ‘making traces’는 마스터피스제작소가 올해 함께 지켜온 작가들의 창작 과정과 그 흔적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자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