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獨 '스포트 아우토' 겨울용 타이어 부문 최고 브랜드 선정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09:11:4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타이어 기업 콘티넨탈타이어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스포트 아우토(sport auto)’ 독자 투표에서 겨울용 타이어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며,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시장에서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5일 콘티넨탈에 따르면 올해 33회를 맞은 스포트 아우토 독자 투표에는 약 1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총 21개 카테고리와 168개 타이어 모델이 후보에 올랐다. 그 가운데 콘티넨탈은 겨울용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스포트 아우토 어워드 2025(sport auto AWARD 2025)’를 수상했다. 이번 결과는 겨울철 주행 안전성과 성능, 신뢰성 전반에 대한 독자들의 실제 체감 평가가 반영된 성과로 평가된다.

 

▲ <사진=콘티넨탈>

 

독일은 유럽에서도 겨울용 타이어 의무화 규정이 있을 만큼 타이어 성능을 엄격히 평가하는 시장으로 꼽힌다. 이러한 기준 속에서 콘티넨탈이 최고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자사의 겨울용 타이어 기술력이 혹독한 주행 조건에서도 입증됐음을 의미한다. 한국 역시 강설량 증가와 큰 일교차 등으로 겨울철 도로 환경이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어, 이번 수상의 의미가 국내 시장에서도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콘티넨탈의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윈터콘택트 TS 870 P(WinterContact TS 870 P)’는 눈길과 빙판에서도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제어 성능을 제공하는 모델로 평가된다. 긴 와이핑 엣지(wiping edge)를 통해 빙판길에서도 빠른 배수로 제동 거리를 단축하고, 쿨칠리(CoolChili™) 컴파운드를 적용해 젖은 노면에서도 우수한 제동력과 그립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독일의 공신력 있는 자동차 매체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와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scars)’가 실시한 2025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제어 성능 및 경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콘티넨탈타이어코리아 교체타이어 대표 니코 키리아조폴로스(Niko Kyriazopoulos)는 “이번 수상은 콘티넨탈타이어가 안전성과 기술력 양 측면에서 고객과의 약속을 꾸준히 지켜왔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엔지니어링과 기술 전문성, 모빌리티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겨울철을 포함한 모든 계절에 최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타이어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2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3

부산인재개발원, AI·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전문과정 개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부산지역의 유일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 (재)부산인재개발원이 정부의 AI와 첨단기술 확대 정책에 대응할 수 있도록 2026년도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전문 기술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부산IT교육센터 서면점, 부산IT아카데미 광안점 등 2곳의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