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올해 'GS페이' 가입자 300만 넘긴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12 09:41:27
  • -
  • +
  • 인쇄

GS리테일이 올해 자체 간편결제서비스인 'GS페이' 가입자를 300만 명까지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8월 KB국민은행·KG이니시스와 함께 출시한 GS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가 연말 기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 GS리테일 제공


GS페이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 1만 6000여 곳과 GS샵·GS프레시몰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사용된다. 가입자에게는 상시 2% 적립, 행사상품 최대 10% 할인 등 혜택도 제공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GS페이 가입자는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주요 6개 브랜드 중 평균 4.1개 이상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일반 멤버십 가입자보다 GS리테일 브랜드 이용 비율이 월평균 4배가량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월별 구매액도 4.5배 많았다.

GS리테일은 연내 GS페이 가입자를 현재의 6배 수준인 300만 명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어바웃펫 등 자회사부터 GS칼텍스를 비롯한 주요 그룹 계열사까지 GS페이 제휴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조광현 GS리테일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핀테크·AI·데이터 분석 등 영역을 고도화하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 커머스 역량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