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디지털트윈' 기술로 협력사 수출 돕는다…3D 공장·본사 제작 지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14 14:32:38
  • -
  • +
  • 인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둔 협력사를 위해 디지털트윈((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한 3D 가상 공간을 제작해준다고 14일 밝혔다.

GS샵은 협력사들이 대규모 수출을 진행하면서 외국 바이어의 국내 공장 실사 작업 등이 필요하지만 코로나19로 출입국이 쉽지 않자, 공장, 본사 등 실제와 유사한 3차원 모델로 가상 공간을 지원할 계획이다. 

 

▲ TS샴푸 쇼룸 [GS리테일 제공]


GS샵이 직접 전문 장비를 활용해 협력사의 생산 현장을 촬영하고, 이 공간에서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 설명과 영상을 구현한다.

이로써 해외 바이어들은 국내 협력사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실제 제품의 생산 과정을 들여다볼 수 있으며, 궁금한 부분이 생기면 직접 360도 시야로 찾아볼 수 있다.

GS샵은 최근 히트 상품인 TS샴푸의 쇼룸 등을 3D 가상 공간으로 제작했고, 향후 협력사의 상황에 맞춰 다양한 공간을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 서비스가 필요한 협력사는 GS샵 품질연구팀에 문의하면 된다.

배재성 GS리테일 CX부문장(상무)은 “코로나19로 해외 홍보가 어려웠던 협력사들이 이번 서비스를 활용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주식회사 청담, 싱가포르 수출 진행… “해외 시장 판로 확대 기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청담은 지난 9일 갈치, 옥돔, 전복장 선물 세트를 싱가포르에 수출했으며, 동남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브릿지로드와의 동남아 수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양사는 당일 MOU 계약 체결 후 선적을 완료했다.청담 측은 지난 8월 미국과 캐나다에 이어 성사된 싱가포르 수출이 해외

2

삼성바이오로직스, 美 제약사와 1.8조원 규모 CMO 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는 9일 미국 제약사와 약 1조8000억원 규모(12억9464만 달러)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올해 1월 유럽 제약사와 체결한 2조원대 계약에 이어 또 한 번 초대형 수주 성과를 올린 것이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9년 12월 31일

3

자생한방병원, 전북 임실군서 한방 의료봉사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본격적인 수확기를 앞둔 농민들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전북 임실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재단은 지난 11일 임실군 오수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의료진 25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 진료와 상담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 염승철 광주자생한방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