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대기분야 국제숙련도 평가 ‘최우수기관’ 인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24 10:25:42
  • -
  • +
  • 인쇄
환경 분야 오염물질에 대한 분석 능력, 결과 정확도‧신뢰성 만족

LG전자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주관의 대기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ERA는 미국 환경보호청(EPA)과 국제표준화기구(ISO‧IEC)가 인정한 국제숙련도 시험기관으로 대기‧수질‧토양 등 환경 분야 오염물질에 대한 분석 능력과 결과의 정확도‧신뢰성을 평가하고 있다.
 

▲ LG전자 연구원이 경기도 평택시 LG디지털파크 내 환경시험실에서 대기오염물질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이 기관은 모든 시험 항목에서 ‘만족’ 평가를 받은 기업‧기관을 ‘최우수기관’으로 인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LG전자는 ▲중금속(구리‧아연‧납‧니켈‧카드뮴‧크로뮴) ▲휘발성유기화합물(벤젠‧에틸벤젠‧스타이렌) ▲염화수소 등 대기 분야 10개 항목에서 모두 ‘만족’ 평가를 받았다.

LG전자는 각 사업장의 대기오염물질 배출농도를 자체 점검 및 모니터링하고 환경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관리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을 줄여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 내 환경시험실을 구축하고 오염물질의 대기 배출농도 모니터링 및 측정 신뢰성 확보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박평구 LG전자 안전환경그룹장(전무)은 “이번 평가를 통해 대기오염물질 분석 능력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정확도 높은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환경 사고 예방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서울중부경찰서, 보이스피싱 직통 핫라인 구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이 보이스피싱 피해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경찰과 손잡고 신속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우리은행은 지난 26일 서울중부경찰서와 ‘피싱 범죄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영업점과 경찰을 직접 연결하는 직통 핫라인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 보이스피싱 의심 상황 발생 시 경찰 대표번호로 신고하면 5분 이상

2

구호, ‘더 로우’ 출신 디자이너와 올해도 손잡았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KUHO)가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 프란체스코 푸치(Francesco Fucci)와의 협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구호가 프란체스코 푸치와 협업한 봄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란체스코 푸치는 ‘더 로우(The Row)’의 헤드 디자이너를 역임했으며, 캘빈클라인 컬렉션 등 글로벌 패션

3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 전면 개편…큐레이션·콘텐츠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편을 통해 정보 탐색부터 소통, 구매로 이어지는 고객 경험 중심의 쇼핑 환경을 강화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 편의성 제고와 쇼핑 과정 전반의 이용 흐름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롯데홈쇼핑은 고객의 실제 소비 패턴과 콘텐츠 이용 행태를 분석해 상품 정보 탐색 속도를 높이고, 프로그램 및 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