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 지역주민 대상 ‘과민성 장증후군·변비’ 공개강좌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0:26:4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형중)은 오는 12월 5일 본관 3층 강당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과민성 장증후군 및 변비 공개강좌’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 주관 전국 공개강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화기내과 이상표 교수와 박진화 교수가 각각 ‘과민성 장증후군’과 ‘변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의에서는 질환의 원인, 증상, 치료법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적용 가능한 생활습관 관리 방법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 한양대병원, 지역주민 대상 ‘과민성 장증후군·변비’ 공개강좌 개최

이상표 교수는 “과민성 장증후군과 변비는 흔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일상생활에 불편이 지속될 수 있다”며 “이번 공개강좌를 통해 일반인들의 질환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치료 및 예방 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방문 시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강의 후에는 참석자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한양대병원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강좌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업비트, 소상공인 지원 ‘Cheer Up!’ 프로젝트 2탄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2026 사장님 성공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상공인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와 함께 마련했으며 지난해 말 시작한 ‘업비트 Cheer Up!’ 프로젝트의 두 번째 캠페인이다.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소상공인이 가게 관

2

삼성증권, 금융자산 30억원 이상 '초고액자산가' 6000명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금융자산 30억원 이상을 보유한 고객 수가 6000명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6일 기준 30억원이상 고객 수는 6223명으로, 전년 말 대비 58.2% 증가했다. 고액자산가의 자산 규모 역시 큰 폭으로 늘었다. 같은 기간 법인을 제외한 개인 고객 자산은 전년 말 대비 70%가량 증가한 약 1

3

대신파이낸셜그룹, 나주시 취약계층에 성금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신송촌문화재단이 전남 나주시청과 나주시 가족센터·어린엄마둥지·이화영아원 등 9곳을 방문해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성금은 나주시 차상위 장애수당 대상자, 돌봄 사각지대 취약가구와 저소득 영유아·아동·청소년 등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이 성금을 직접 챙겼다. 이 회장은 지난해 11월 충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