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몰에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 '진토니 키우기' 오픈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0:31:1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자사 온라인몰인 진로토닉몰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접목한 ‘진토니 키우기’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game)’과 ‘~화하다(~ification)’의 합성어로, 게임의 사고방식을 적용해 사용자에게 재미와 보상을 제공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단순히 몰을 이용하는 것에서 한발 나아가 체험형 즐거움과 연결 지어 브랜드와 지속적인 친밀감을 높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진토니 키우기를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진토니 키우기는 ▲출석체크 ▲룰렛 ▲보물찾기 ▲친구 초대하기 ▲운세보기 ▲주문하기 등 미션을 수행하며 ‘진토니’를 키우고, 레벨 보상으로 쿠폰 등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쇼핑 리워드 서비스다. 진토니는 낮에는 차분하고 진중한 성격의 카페 사장, 밤에는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바텐더로 ‘낮카밤바(낮에는 카페, 밤에는 바)’라는 두 가지 세상을 살아가는 하이트진로음료의 공식 캐릭터다. 사용자는 진토니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수집하게 되는 ‘하트’를 통해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레벨을 올릴 때마다 실제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 보상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오늘의 선물상자 ▲오늘의 포춘쿠키 ▲사다리 게임 ▲초성퀴즈 풀기 등 하트를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미션으로 레벨업 난이도를 낮춰 성장 요소 접근성을 강화했다.

 

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믹서음료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는 가운데, 진로토닉워터 전 라인업을 한곳에 모은 ‘진로토닉몰’을 지난해 11월 정식 오픈했다. 전용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했다. 올해 3월부터는 블랙보리, 하이트제로0.00 등 하이트진로음료의 전 제품이 입점하는 등 종합 브랜드몰로 거듭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진토니 키우기는 단순한 쇼핑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다양한 미션과 보상을 통해 게임을 재미있게 이용하면서도 실질적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창고43, 프리미엄 한우 선물 세트 사전 예약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추석을 맞아 한우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전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총 6종의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는 최고급 한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한우 명작 1호·2호(1++등급), 한우 일품 1호·2호(1+등급)는 구이용 대표 부위인 등심·안심·채끝을 담아

2

마켓틸다×이랜드그룹 유통채널 진출 시너지로 새 성장동력 확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수입 프리미엄 생활용품을 큐레이션하는 브랜드 ‘마켓틸다’가 이랜드그룹의 유통채널에 공식 입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마켓틸다가 백화점 마트등 대형 유통채널 전략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신호탄으로, 시장 확대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마켓틸다는 이미 약국, 카페, 식료품점 등 다양한 소매 채널을 통해 틈새 공간을 활용한 ‘샵인샵

3

바디프랜드, ‘퀀텀 AI뷰티캡슐’ IFA2025 혁신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가 지난 5일(현지 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국제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자사 최초로 사용자와의 음성대화가 가능한 헬스케어로봇 제품 ‘퀀텀 AI뷰티캡슐’로 IFA 혁신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퀀텀 AI뷰티캡슐’은 메디컬·뷰티케어 기능이 모두 결합된 차세대 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