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AI 선별 아삭한 복숭아 출시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1:15:12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롯데마트·슈퍼는 AI 선별 시스템으로 선별한 아삭한 복숭아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AI 선별 아삭한 복숭아는 AI 선별 기술의 안정성을 강화하고자 실시간 결함 탐지가 가능한 고속 딥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사진=롯데마트·슈퍼>

 

AI 선별시스템은 기존 비파괴 당도 선별기에 딥러닝(컴퓨터가 스스로 외부 데이터를 조합, 분석해 학습하는 기술) 기반의 첨단 AI를 접목해 선별의 정확성을 높인 농산물 품질 판단 시스템이다.

 

AI 선별기가 빠르게 지나가는 복숭아를 2개의 카메라로 초당 3~4회 고속 촬영해 결점과를 찾아내는 원리로, 색상, 크기, 당도, 흠집 등 복숭아의 결점 요소를 정밀하게 검사할 수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지난해 7월, AI 선별 시스템을 활용해 선별한 천도복숭아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천도복숭아 품종 뿐 아니라 대중적인 아삭한 복숭아 품종에도 AI 선별 시스템을 확대했다.

 

이와 더불어 24일부터 당일 새벽에 수확해 오후 매장에서 판매되는 새벽 복숭아를 확대 운영한다. 새벽 복숭아는 음성, 충주 등 주요 산지에서 새벽에 수확해 오전 중 선별과 포장 작업을 마친 뒤 당일 오후 3시 이후 매장에서 판매한다. 올해는 전년보다 운영 점포를 약 8배 늘린 70여개점에서 새벽 복숭아를 선보인다.

 

이승한 롯데마트·슈퍼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AI 선별 아삭한 복숭아’와 ‘새벽 복숭아’를 통해 ‘롯데마트·슈퍼에서 판매하는 복숭아는 어느 것을 골라도 복불복 없이 맛있다’는 메시지를 확실하게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빈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박보영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빈폴이 배우 박보영을 브랜드의 새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빈폴은 배우 박보영을 가을·겨울 시즌의 신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신상품 화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빈폴은 글로벌 OTT와 영화, TV 드라마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박보영이 '서울 클래식(Se

2

신세계인터내셔날, 美 액티브웨어 '뷰오리' 스타필드 하남에 매장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미국 액티브웨어 브랜드 뷰오리(vuori)는 이달 스타필드 하남점에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 이은 국내 세 번째 매장으로 스타필드 하남점 1층에 281㎡(약 85평) 규모로 자리 잡았다. 기존 매장보다 약 5배 넓은 규모다. 뷰

3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을 추가로 공급한다. 2017, 2022년에 이은 세 번째 수출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노르웨이 오슬로 NDMA에서 전날 열린 계약식에는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와 그로 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