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하나은행과 ESG경영·한국판 뉴딜 지원 협력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4-29 10:45:57
  • -
  • +
  • 인쇄
하나은행 28억 규모 특별출연으로 기보는 향후 3년 1000억 규모 보증 지원

전 세계 기업들의 화두인 ESG경영과 한국판 뉴딜사업의 성공 안착을 위해 시중은행과 보증기관이 협력한다.
 

▲사진 왼쪽부터 박성호 하나은행장,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사진 = 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은 28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ESG 경영 및 한국판 뉴딜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하나은행은 총 28억원 규모의 특별출연금 및 보증료지원금을 기보에 출연한다. 기보는 이를 재원으로 ▲보증비율 상향(85%→100%) ▲보증료 지원(0.2%p) ▲보증료 감면(0.2%p↓) 등의 우대조치를 적용해 향후 3년간 약 1000억원 규모의 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보증기금은 온실가스 감축기업을 위한 녹색보증, 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안전인프라보증 및 행복일터 유지보증, 지역주력산업 육성을 위한 규제자유특구 및 샌드박스 우대보증 등 ESG 경영기업과 한국판 뉴딜기업을 위한 다양한 보증제도를 마련하여 적극적인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보와 하나은행이 협업체계를 강화하여 향후 중소벤처기업의 ESG 경영평가와 금융지원체계 고도화 분야까지 긴밀히 협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기보는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의 ESG 경영 확산과 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리아신탁, 상도14구역 사업시행자 지정 신청 완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코리아신탁이 이달 10일 동작구청에 상도14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사업시행자 지정 신청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상도14구역은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244번지 일원 5만788㎡에 지하3층 ~ 지상29층 규모의 공동주택 1,191가구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서울시 1차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돼 금년 4월 정비계획과 구역지정이

2

BYD코리아, '부산 동래 전시장' 서비스센터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BYD Auto 부산 동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열고 이를 기념하는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BYD코리아 공식 딜러사 DT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이번 전시장은 부산 수영·창원 전시장과 사상 서비스센터에 이어 부산·경남 지역에 세 번째로 마련된 고객 접점이다. 부산 지하철 1호선과 동해선 교대역에서 도보 3분

3

CJ대한통운 '더 운반' 신규 카드 등록 화주 50% 할인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의 디지털 운송 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이 물류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주 고객의 비용부담을 덜어줄 운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오는 30일까지 '더 운반' 플랫폼에서 신규 결제 카드를 등록한 화주 고객을 대상으로 50% 운임할인 쿠폰을 지급한다고 15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