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제 IoT·가전·로봇 박람회' 참가…‘스마트 홈 라이프’ 소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21 11:01:13
  • -
  • +
  • 인쇄
태양광 시스템과 연동, 에너지 생산‧저장‧소비 과정 시연

삼성전자가 21일부터 23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국제 IoT(사물인터넷)·가전·로봇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Home Life)'를 중심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 모델이 삼성전자 부스에서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올해로 14회차를 맞는 국제 IoT·가전·로봇 박람회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는 에너지‧에어 케어, 펫 케어, 쿠킹, 의류 케어, 홈 케어 등 소비자가 집안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서비스들을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한 곳에서 제어‧관리하는 통합 가전 솔루션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가전 등 다양한 제품들을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로 연동해 6대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 존을 구성했다.

이 서비스는 한국전력공사로부터 전력 사용 데이터를 받아 연결된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가구 총 전력 사용량과 예상 전기요금을 확인해준다. 또 다양한 제품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돕는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태양광 시스템과 연동해 에너지 생산‧저장‧소비까지 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꾸몄다.

태양광 패널에서 생산되는 에너지가 남으면 물탱크를 예열하는 등 에너지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부족할 경우 가전제품을 절전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AI(인공지능) 절약모드'를 실행한다.

스마트싱스 클로딩 케어 존에서는 의류 케어 가전과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의류 소재 등을 고려한 최적의 관리 솔루션을 소개한다.

스마트싱스 쿠킹 존에서는 음식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원스톱 주방 솔루션을 시연한다. 플레이팅 방법과 페어링하면 좋은 와인을 추천하는 등의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집안 각 공간 공기질을 모니터링하고 청정하게 관리하는 '스마트싱스 에어케어' ▲집에 홀로 남은 반려견의 상태를 확인하고, 반려동물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각종 기기를 원격 제어하는 '스마트싱스 펫케어' 서비스 등도 체험할 수 있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를 통해 집안 곳곳에서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AI와 IoT 기능의 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