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 5년 연속 북미 최다 정시운항 1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6 11:04:2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델타항공이 글로벌 항공 분석 전문 업체 시리움(Cirium)으로부터 5년 연속 ‘북미 지역 최다 정시 운항 항공사’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시리움에 따르면 델타항공은 2025년 한 해 동안 180만 회 이상의 항공편을 운항했다. 이 가운데 80.9%가 정시에 도착하며 북미 지역 항공사 가운데 가장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이는 북미 내 2위 항공사보다 4배 이상 많은 항공편을 운항하고도 정시 도착률에서 1.7%포인트 앞선 수치다.

 

▲ [사진=델타항공]

 

시리움은 정시 운항 항공편을 게이트 도착 예정 시간 기준 15분 이내에 도착한 항공편으로 정의하고 있다. 델타항공은 높은 운항 물량과 정시성을 동시에 확보하며 안정적인 운영 역량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델타항공은 미국 항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시리움이 선정한 ‘글로벌 항공사 정시 운항 상위 10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존 랩터(John Laughter) 델타항공 수석 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임직원들은 매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정시 운항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5년 연속 북미 지역 1위는 업계 최고 수준의 팀워크와 고객을 향한 헌신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 설상 종목 300억 지원…신동빈 회장 대한체육회 감사패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 발전과 선수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체육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16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이 참석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한체육회는 롯데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출전 선수단 지원을 비롯해 선수들이 훈련과 경기에 집중할

2

요스타, ‘명일방주’ 6주년 기념 ‘폐허’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요스타는 ‘명일방주’에서 정식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해 ‘폐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6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폐허’ 이벤트 스테이지는 내달 13일까지 밤이 없는 거리, 카지마치 옛터, 단절의 계단 등 총 3단계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개방된다.또한 한정 임무를 완료하면 5성 오퍼레이터 ‘마츠키리’를 비

3

한미약품, 유소아 해열진통제 라인업 확장…‘써스펜·맥시부펜’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유소아 해열진통제 라인업을 확장하며 감기·독감 시즌을 맞아 소아용 해열진통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좌약·시럽·스틱 파우치 등 다양한 제형을 갖춘 점이 경쟁력으로 거론된다.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아세트아미노펜 기반 ‘써스펜(복합써스펜좌약·써스펜키즈시럽)’ 시리즈와 덱시부프로펜 기반 ‘맥시부펜(맥시부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