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해 중·장년층 손님들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시니어 특화점포’를 경기도 고양시에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설 시니어 특화점포는 방문 손님의 연령과 업무처리 내용 등 거래행태를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손님들의 의견을 수렴해 최적의 장소로 확정했다. 하나은행은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기존 ‘탄현역출장소’를 리모델링해 시니어 특화점포로 오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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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이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해 중·장년층 손님들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시니어 특화점포’를 경기도 고양시에 오픈했다. 하나은행 STM(지능형 자동화 기기) 전담 매니저가 ‘시니어 특화점포’에서 방문 손님의 기기 이용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
이곳에서는 ▲큰 글씨 안내·난청 어르신 글 상담 서비스·쉬운 말 ATM 등 시니어 맞춤 디지털 기기 도입 ▲단순 업무처리를 위한 스마트 키오스크 설치·사용지원 전담 매니저 배치 등으로 디지털 업무처리의 편의성과 휴먼터치의 편안함을 느끼도록 했다.
또 중·장년층 금융 리터러시(Literacy) 향상과 디지털 금융서비스 문턱을 낮추기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업해 제작한 시니어 금융콘텐츠 시청각 자료 ▲시니어 선호 주제 신간 서적·오디오북 ▲디지털 금융사기 예방교육·디지털 기기 실습 프로그램 등 콘텐츠도 제공한다.
하나은행 채널기획부 관계자는 “시니어 손님들은 기존 디지털 금융거래에 어려움 때문에 단순 업무도 창구를 찾아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며 “이번 시니어 특화점포를 통해 중·장년층 손님들이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와 함께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데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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