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온라인서 터졌다”… LG생활건강, VDL·유시몰 ‘네 자릿수 성장’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9 09:18:0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의 색조 브랜드 VDL과 오랄뷰티 브랜드 유시몰이 동남아시아 온라인 시장에서 고성장을 이어가며 매출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동남아시아는 약 7억 명의 인구를 보유한 대표적 한류 소비 시장이다. LG생활건강은 1997년 베트남 법인, 2018년 태국 법인을 설립한 이후 더후, 오휘, CNP, 피지오겔, 더페이스샵 등 다양한 브랜드를 현지에 전개해왔다.

 

▲ [사진=LG생활건강]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지난해 5월 동남아 1위 이커머스 플랫폼 Shopee에 입점한 이후 매출이 가파르게 증가했다. 2025년 12월 기준 매출은 입점 첫 달 대비 네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연말에는 태국 쇼피 프라이머 카테고리 매출 1위를 달성했다.

 

VDL은 ‘컬러코렉팅 프라이머’를 중심으로 현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강화했다. 제품 밀착력에 대한 긍정적 리뷰가 확산되며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했다. 또한 쇼피의 현지 물류망을 활용해 배송 기간을 기존 최장 12일에서 5일 이상 단축했다. 회사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5일 서울에서 열린 ‘2026 쇼피 코리아 셀러 어워즈’에서 멀티 브랜드 성장 전략상을 수상했다.

 

영국 로열 헤리티지 오랄뷰티 브랜드 유시몰도 태국 시장에서 빠르게 안착했다. 대표 제품 ‘화이트닝 퍼플코렉터 치약’은 지난해 12월 태국 이커머스 플랫폼 Lazada에 출시 당일 억대 매출을 기록했다. 태국 출신 아이돌 그룹 GOT7 멤버 뱀뱀을 모델로 기용한 점도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 유시몰은 론칭 당월 라자다 오랄케어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으며, LG생활건강은 ‘라자다 글로벌 어워즈’에서 코리안 브랜드 엑설런스 상을 수상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검증된 히트 상품을 중심으로 신뢰를 확보하는 전략이 주효했다”며 “VDL은 K-메이크업 대표 프레스티지 브랜드로, 유시몰은 고기능성 오랄뷰티 브랜드로서 시장 지위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이노베이션, 베트남 3.3조 ‘LNG 빅딜’ 따냈다... 최태원표 ‘SEIC’ 적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총 23억 달러(약 3조3,000억원) 규모의 베트남 초대형 액화천연가스(LNG) 발전 프로젝트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국내에서 완성한 통합 LNG 밸류체인 모델을 해외에 그대로 이식하는 첫 사례다. SK이노베이션은 19일 베트남 국영 석유가스그룹 PVN 산하 발전사 PV Power, 현지 기업 NASU와 구성한

2

'더 로직' 김구라, 최종 토론 진행자 등장! "상대에게 까인 기분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김구라가 KBS2 ‘더 로직’ 최종 라운드 토론의 MC로 전격 등장, ‘입담 1티어’ 클래스가 빛나는 진행 능력을 발휘한다. 19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되는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 최종회에서는 ‘로직 히어로’와 ‘로직 빌런’이 맞붙는 4라운드 ‘1:1 블라인드 매치업’을 통해 최종 라운드행이 확

3

'독박투어4' 김준호, '목 디스크 수술'했는데 日서 스노 바나나보트 체험 투혼?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투어4’ 김준호가 일본 홋카이도에서 스노 바나나보트를 타며 곡소리와 비명을 작렬해 짠내 웃음을 안긴다. 21일(토) 밤 9시 방송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8회에서는 평균 나이 49.4세인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일본 홋카이도에서 ‘스노 바나나보트’와 ‘튜브 썰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