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금융소비자 만족도 관련 4대 평가에서 증권부문상 석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8 11:30:04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18일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국내 최고 권위의 고객 만족 지표와 금융소비자 보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올해 국내 3개 고객 만족 지수(NCSI, KS-SQI, KCSI)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2021년 신설된 한국능률협회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도 5년 연속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자료=삼성증권]

 

삼성증권은 기업으로서 단순히 수익 창출을 넘어,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았다고 강조했다.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고객에게 적합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이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확인받았다고 평가했다.

 

삼성증권은 만족도조사 평가 이래 국가고객만족도(NCSI) 23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21회,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20회 1위를 달성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만족도 1위 수상 기록(11월 13일 기준)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 만족 트리플 크라운’ 달성은 고객이 삼성증권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장기간에 걸쳐 일관되게 우수한 수준을 유지했음을 증명한다고 설명했다.

 

NCSI, KCSI가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측정한다면, KS-SQI는 실제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전달 과정의 품질을 평가한다.

 

삼성증권은 세 지표 모두에서 역대 20회가 넘는 1위 달성 기록은 고객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혁신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삼성증권만의 독보적인 역량이 결합된 결과라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 11월 금융사의 소비자 보호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삼성증권이 5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는 점에 무게를 실었다.

 

KCPI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상의 6대 판매 원칙을 중심으로, 소비자 보호를 위해 기업이 각 소비 단계별로, 구매(이용) 전, 구매(이용) 시, 구매(이용) 후 지켜야 할 ‘소비자 6대 권리’를 정의하고 이를 측정할 수 있도록 구성된 지수다.

 

삼성증권은 적극적인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최고소비자 책임자(CCO·Chief Consumer Officer)를 임명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전담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보호광장, 소비자평가단, 금융소비자보호법 6대 원칙 교육, 연 4회 자체 미스터리 쇼핑 등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보호광장은 삼성증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삼성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소비자평가단은 고객과 시장의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선별하고, 해당 주제의 이해도가 높은 고객을 선별한다. 이들을 대상으로 설문과 심층 인터뷰를 진행해 서비스 경쟁력 및 소비자보호 수준을 분석해 고객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전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금융소비자보호 협의회’를 매월 개최해 문제점 발견 시 개선을 추진한다. 협의회 결과는 반기별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통해 경영진 및 이사회에 보고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NCSI, KCSI, KS-SQI 등 3대 고객 만족 지수에서 이룬 모든 성과는 금융소비자의 권익 신장을 최우선으로 지켜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선제적인 소비자 보호 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웨이 비렉스 트리플체어, ‘2025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의 ‘비렉스(BEREX) 트리플체어(MC-R01)’가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해 1985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외관·기능·소

2

모두투어, ‘홍콩 싸이클로톤 인플루언서 컨셉투어’ 매진 기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홍콩관광청과 함께 기획한 ‘홍콩 싸이클로톤 컨셉투어’가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11월 30일 개최되는 ‘홍콩 싸이클로톤(Hong Kong Cyclothon)’ 은 홍콩관광청이 주최하고, 홍콩 대표 부동산 개발기업 선훈카이(Sun Hung Kai Properties)가 후원하는 국제 사이클 대회

3

고도근시, 젊은층 황반변성 위험 높인다… 20·30대 환자 3배 증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고도근시 인구 증가와 함께 젊은층에서 황반변성 발병이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황반변성은 망막 중심부의 시세포와 망막색소상피가 손상되며 시력이 저하되는 질환으로, 노화가 주요 원인이지만 근시 인구 증가에 따라 근시성 황반변성이 중요한 황반질환으로 부상하고 있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관심질병 통계에 따르면 황반변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