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다크에덴’ 합류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28 11:31:45
  • -
  • +
  • 인쇄
토큰 채굴을 위한 블록체인 전용 컨텐츠 도입 예정

위메이드는 소프톤 엔터테인먼트와 호러 MMORPG ‘다크에덴’의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소프톤 엔터테인먼트는 1999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호러 액션 2D MMORPG '다크에덴'으로 잘 알려졌다.


 
▲ '다크에덴'과 '위믹스' 로고 [위메이드 제공]

 

플레이 앤 언(P&E)이라는 패러다임을 제시한 위메이드는 내년 말까지 위믹스를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한다는 목표로 여러 개발사와 손을 잡고 있다.

다크에덴은 초기 RPG 감성을 고스란히 간직한 게임이다. 필드에서의 아이템 파밍과 이용자 간 경쟁이라는 원초적인 재미를 목표로 개발됐다. 종족 특성을 살린 전투와 대립 구도가 특징이다. 핵앤슬래시 전투와 종족간 대규모 이용자 대결(PvP)이 가능하다.

위믹스 합류 시 블록체인 버전에서는 토큰 채굴을 위한 새로운 전용 컨텐츠가 도입된다. 이를 위해 입장 레벨, 고유 장비 등과 함께 별도의 재화를 구현할 계획이다.

유태호 소프톤 대표는 "P&E 게임의 미래를 선도하는 위메이드와 계약이 체결돼 매우 감회가 새롭다“며 ”위메이드와 P&E‧NFT 분야 협력을 통해 세계 최고 호러 MMORPG 게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개발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는 모든 장르의 게임을 바로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현존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라며 “다크에덴이 글로벌 블록체인 MMORPG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