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장제교육생 모집…‘말발굽‧편자 전문가 국가자격 취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6 11:35:42
  • -
  • +
  • 인쇄
교육생 선정 시 9개월 과정 교육 무상 이수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전문인력인 장제사의 역량 강화와 국가자격 취득을 위해 장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서류 접수를 시작했으며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우편‧팩스를 통해 접수한다.
 

▲ 말발굽을 작업하는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최종 선정된 교육생들은 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9개월간 한국마사회 장제교육센타(말보건원)에서 무상으로 96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장제사는 말의 신발을 만드는 국가자격 전문가로 말발굽의 모양이나 형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편자를 제작한다. 국가자격 시험으로 자격증을 취득해 현재 활동 중인 장제사는 전국에 총 91명이다.

마사회에 따르면 최근 말산업 성장과 함께 국내 말 두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장제사의 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신규 장제 교육과정은 국가자격 이론시험 합격자와 국가자격증 소지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한국마사회 장제사‧수의사에 의해 직접 이뤄진다. 교육생들의 수준에 따라 장제원리‧실무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국가장제사 자격취득‧현장실무 투입을 목표로 한다. 한국마사회에서 교육비를 포함해 중식비와 실습 교보재를 모두 지원한다.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말산업 정보 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2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3

‘보이스키즈’ 출신 시영, 성탄 콘서트로 무대 복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어린 시절 Mnet ‘보이스키즈’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시영이 CCM 아티스트로서 첫 성탄 콘서트를 연다. 뮤지컬 배우와 성우로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온 그는 오는 25일 홍대앞 가온스테이지에서 단독 콘서트 ‘Unison Time, Chapter 1’을 개최하며 새로운 음악적 행보를 이어간다. 2002년생인 시영은 어린 시절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