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24 17:54:17
  • -
  • +
  • 인쇄
마필 생체정보, 융복합 공공데이터로 추가 개방 예정

한국마사회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공공데이터 추진 기반 조성과 개방 데이터 활용도 제고 노력 및 실적 등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지난해 민관 합동 연구를 통해 추진한 지능형 스마트 마방 등 데이터 신사업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마사회는 설명했다.
 

▲ 한국마사회가 공공데이터 우수기관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마사회에 따르면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을 위한 교육 이행 ▲데이터 역량진단·강화 노력 ▲디지털 뉴딜 정책 이행 등 공공데이터와 관련한 영역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548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공공데이터 관리체계·개방·활용·품질 및 기타 영역 등 5개의 평가를 거쳐 3개 등급(우수·보통·미흡)으로 최종 분류됐다.

이 중 우수등급은 총점 80점 이상의 상위기관에 주어지는데, 전체 260개 공공기관 중 96개 기관(36.9%)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마사회는 올해도 수요자 중심의 다양하고 질 좋은 공공데이터 개방을 위한 수요를 사전에 파악하고 운영 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 추진한 지능형 마방에서 축적된 환경과 마필 생체정보를 융복합 공공데이터로 추가 개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민관 협력의 데이터 생태계 조성에 힘쓰기 위해 공공데이터 법령 및 개방 현황 등을 소개하는 공공데이터 설명회도 진행했다.

대국민 수요 조사와 말 개방 공공데이터 활용한 창업 교육 등 공공데이터 활용 촉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방침이다. 내부적으로도 공공데이터 분야 전담부서를 구성하고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호 한국마사회 공공데이터 제공책임관은 "국민들이 가치 있는 말 산업 공공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품질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