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장제교육생 모집…‘말발굽‧편자 전문가 국가자격 취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6 11:35:42
  • -
  • +
  • 인쇄
교육생 선정 시 9개월 과정 교육 무상 이수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전문인력인 장제사의 역량 강화와 국가자격 취득을 위해 장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서류 접수를 시작했으며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우편‧팩스를 통해 접수한다.
 

▲ 말발굽을 작업하는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최종 선정된 교육생들은 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9개월간 한국마사회 장제교육센타(말보건원)에서 무상으로 96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장제사는 말의 신발을 만드는 국가자격 전문가로 말발굽의 모양이나 형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편자를 제작한다. 국가자격 시험으로 자격증을 취득해 현재 활동 중인 장제사는 전국에 총 91명이다.

마사회에 따르면 최근 말산업 성장과 함께 국내 말 두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장제사의 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신규 장제 교육과정은 국가자격 이론시험 합격자와 국가자격증 소지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한국마사회 장제사‧수의사에 의해 직접 이뤄진다. 교육생들의 수준에 따라 장제원리‧실무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국가장제사 자격취득‧현장실무 투입을 목표로 한다. 한국마사회에서 교육비를 포함해 중식비와 실습 교보재를 모두 지원한다.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말산업 정보 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그룹 미트프로젝트, ‘2026 설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고급 한우부터 가성비 중심의 수입육까지 폭넓게 구성한 ‘2026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에는 미트프로젝트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LA 꽃갈비세트(1.8㎏)’가 포함됐다. 해당 제품은 명절마다 조기 완판을 기록해온 인기 상품으로, 갈비 부위 중

2

컴투스플랫폼, 하이브 기반 기술 사업 확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올해 ‘하이브(Hive)’ 저변 확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기술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개발 효율성을 높여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는 ‘하이브 커넥트(Hive Connect)’를 기치로 삼아 게임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3

에어로케이 청주–나고야 노선 1주년…청주공항서 일본 중부 관광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의 청주–나고야 노선이 취항 1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나고야중부국제공항(주부국제공항)은 오는 2월 2일까지 청주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나고야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홍보관에서는 나고야를 포함한 일본 중부지역의 주요 관광 콘텐츠와 여행 정보를 소개하고, 공항 이용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