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모빌리티 지분매각 검토 중단…“성장 적극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8 11:37:09
  • -
  • +
  • 인쇄
“카카오모빌리티 협의체가 도출한 방향성 존중”

카카오가 최근 검토해오던 카카오모빌리티의 일부 지분매각 계획을 접기로 했다.

카카오 공동체얼라인먼트센터는 18일 카카오모빌리티 주주 구성 변경 검토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모빌리티 노사가 도출한 사회와의 지속 성장 의지를 존중하고 이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카카오 CI

 

카카오는 자회사 카카오모빌리티의 1대 주주로서 최근 이 회사 지분 일부를 사모펀드 MBK파트너스에 매각해 2대 주주로의 전환을 검토 중이었다. 하지만 이날 지분매각 계획을 중단한다고 밝혀 기존 지분율 57.55%를 유지할 전망이다.

카카오 공동체센터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주주 구성을 변경하는 안을 검토하며 모빌리티 노사와 소통해왔다.

이에 카카오모빌리티 노사는 이달 초 '모빌리티와 사회의 지속 성장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카카오 공동체 내에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성장‧혁신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카카오 공동체센터에 전달했다.

카카오 공동체센터는 “혁신‧성장‧동반‧공유라는 4개의 아젠다를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이뤄내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또한 국민이 겪고 있는 이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을 만들고, 모빌리티 파트너 및 이동 약자들과 동반 성장하며 기술‧데이터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 협의체가 도출한 방향성을 존중해 그동안 검토했던 주주구성 변경 계획을 중단한다는 게 카카오 공동체센터의 설명이다.

홍은택 카카오 각자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 공동체센터는 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혁신에 기반해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 모빌리티 생태계의 성장을 카카오모빌리티가 계속해서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