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자사 대표작 ‘에픽세븐’과 신작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이하 미래시)’를 앞세워 ‘AGF 2025’ 현장에서 '서브컬처' 장르의 저력을 입증했다.
![]() |
| ▲스마일게이트가 AGF 2025 행사장에 마련한 에픽세븐 부스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사진=메가경제] |
스마일게이트는 5일부터 오는 7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 2025’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현장에는 에픽세븐과 미래시 등 두 작품을 중심으로 총 80부스 규모의 대형 전시관을 구축했다.
에픽세븐 전시 존은 오는 18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외전 에피소드 ‘스러진 잔불의 비가’의 세계관을 그대로 옮겨 놓은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스토리의 주인공인 ‘소녀 디에네’와 함께 마을 축제에 참여하는 콘셉트로, 관람객들은 다양한 미니게임과 한정 굿즈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에피소드 속 충격적인 반전을 보다 몰입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밝은 분위기의 공간과 분리된 암막 존을 별도로 마련했다. 이와 함께 ‘소녀 디에네’의 목소리로 부스를 안내하는 오디오 가이드도 제공돼 체험의 완성도를 높였다.
캠프파이어 존에는 인기 코스플레이어들이 상주하며 관람객들과 포토타임을 진행하고, 곳곳에 포토스팟과 참여형 이벤트 존을 배치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
| ▲코스프레가 진행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미래시' 전시부스. [사진=메가경제] |
미래시 부스에서는 김형섭(혈라) 아트 디렉터의 아트를 기반으로 한 초대형 아트월을 통해 게임만의 독창적인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도쿄게임쇼(TGS)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초대형 LED 타워 ‘엔딩 존’도 AGF 현장에 설치됐다. 관람객들은 LED 타워 내부에 마련된 공간에서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
| ▲관람객이 '미래시' 히로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메가경제] |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리와 전투는 물론, 세 명의 메인 히로인 중 한 명과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필드 데이트’ 콘텐츠를 포함한 게임 시연 존도 운영한다. 시연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무료 복권’ 이벤트 존에서 캐릭터 테마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일게이트가 퍼블리싱을 맡은 신작 ‘데드 어카운트: 두 개의 푸른 불꽃’ 소개 존도 마련됐다. 원작 만화의 주요 장면과 캐릭터 등신대 전시를 중심으로 꾸며졌으며, SNS 팔로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굿즈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