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스마일게이트, AGF 2025서 '에픽세븐·미래시'로 '서브컬처' 저력 과시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13:58:49
  • -
  • +
  • 인쇄
80부스 대형 전시관에 체험형 콘텐츠 총집결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자사 대표작 ‘에픽세븐’과 신작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이하 미래시)’를 앞세워 ‘AGF 2025’ 현장에서 '서브컬처' 장르의 저력을 입증했다.

 

▲스마일게이트가 AGF 2025 행사장에 마련한 에픽세븐 부스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사진=메가경제]

 

스마일게이트는 5일부터 오는 7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 2025’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현장에는 에픽세븐과 미래시 등 두 작품을 중심으로 총 80부스 규모의 대형 전시관을 구축했다.

 

에픽세븐 전시 존은 오는 18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외전 에피소드 ‘스러진 잔불의 비가’의 세계관을 그대로 옮겨 놓은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스토리의 주인공인 ‘소녀 디에네’와 함께 마을 축제에 참여하는 콘셉트로, 관람객들은 다양한 미니게임과 한정 굿즈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에피소드 속 충격적인 반전을 보다 몰입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밝은 분위기의 공간과 분리된 암막 존을 별도로 마련했다. 이와 함께 ‘소녀 디에네’의 목소리로 부스를 안내하는 오디오 가이드도 제공돼 체험의 완성도를 높였다.

 

캠프파이어 존에는 인기 코스플레이어들이 상주하며 관람객들과 포토타임을 진행하고, 곳곳에 포토스팟과 참여형 이벤트 존을 배치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코스프레가 진행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미래시' 전시부스. [사진=메가경제]

 

미래시 부스에서는 김형섭(혈라) 아트 디렉터의 아트를 기반으로 한 초대형 아트월을 통해 게임만의 독창적인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도쿄게임쇼(TGS)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초대형 LED 타워 ‘엔딩 존’도 AGF 현장에 설치됐다. 관람객들은 LED 타워 내부에 마련된 공간에서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관람객이 '미래시' 히로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메가경제]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리와 전투는 물론, 세 명의 메인 히로인 중 한 명과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필드 데이트’ 콘텐츠를 포함한 게임 시연 존도 운영한다. 시연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무료 복권’ 이벤트 존에서 캐릭터 테마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일게이트가 퍼블리싱을 맡은 신작 ‘데드 어카운트: 두 개의 푸른 불꽃’ 소개 존도 마련됐다. 원작 만화의 주요 장면과 캐릭터 등신대 전시를 중심으로 꾸며졌으며, SNS 팔로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굿즈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전자,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서 대통령표창 수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은 자원봉사자의 날이기도 하다.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주최한다. 2006년 시작돼 올해로 20회차를 맞이했다. 자원봉사 활성화에 공적이 있는

2

글래드 호텔, 전 지점 크리스마스 포토존 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래드 호텔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글래드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포토존은 ‘도심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 선물’ 테마로 기획되었으며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 지점별로 다양한 컬러의 크리스마스 오너먼트와 선물 상자를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와 포토 스팟을 꾸몄다. 전 지점 글래드 크리스마스 포토

3

슈뢰더 전 독일 총리 부부, 아랍에미리트 관계자들과 콜마그룹 방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게르하르트 슈뢰더 전 독일 총리 부부가 아랍에미리트(UAE) 인사들과 함께 콜마그룹을 찾았다. 윤동한 회장과 슈뢰더 전 총리의 인연으로 성사된 이번 방문은 콜마그룹과 신규 비즈니스 등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됐다. 콜마홀딩스는 지난 2일 슈뢰더 전 총리 부부와 아부다비 투자진흥청 관계자 등이 한국콜마·콜마비앤에이치 세종공장을 방문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