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최권 지켰다" 대종상영화제, 전 위탁사와 법적 분쟁 승리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9-08 13:53:02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한국영화인총연합회(영총)는 전 위탁사 다올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제기한 본안 계약 무효소송에서 또다시 승소해 대종상영화제 개최권의 소유를 확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제18민사부(재판장 판사 박준민)는 대종상영화제 업무위탁계약에 따른 다올엔터테인먼트의 대종상영화제 개최권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다올엔터테인먼트가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역시 기각했다.

 

▲ 한국영화인총연합회 로고

 

앞서 영총은 대종상영화제 관련 지난해 두 건의 개최금지 가처분 신청에서 모두 승소한 바 있다.

소송을 이끈 법무법인 바른의 고경희 변호사는 "현명한 재판부의 판결에 감사드린다"며 " 화인들이 역사와 전통이 있는 대종상영화제를 바로 세워 한국 화의 큰 꽃을 피워달라”고 당부했다.

양윤호 영총 이사장은 "이제 대종상영화제를 온전히 영화인과 관객의 품으로 돌려드리겠다"며"한 마음으로 격려와 응원을 해주신 모든 영화인과 한국 영화의 주인공이신 관객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전했다.

한편 제59회 대종상영화제는 오는 12일 오후 2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이소몰, '크리스마스 꾸미기 마켓'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다이소몰에서 ‘Daiso-DAY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12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연말 시즌을 맞아 작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어드벤트 캘린더’, ‘춤추고 노래하는 산타’ 등 인기 상품과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2

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 노사가 뜻을 모아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차량 및 장학금 기부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는 전날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관인 'Kia360'에서 '2025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을 실시하고 차량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2013년부터

3

롯데호텔앤리조트,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호텔·비즈니스호텔·리조트 부문 1위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호텔, 비즈니스호텔, 리조트 부문 동시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호텔 부문 13년 연속, 비즈니스호텔 부문 9년 연속, 리조트 부문 2년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KS-SQI는 기업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