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 "레바논 정부 요청에 박격포탄 수출 추진" 파장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23 14:03:09
  • -
  • +
  • 인쇄
헤즈볼라로 포탄 유출 우려
국제 정치 상황 속 고심 깊어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국내 방산업체 풍산이 레바논에 81mm 박격포탄 수출은 레바논 정부의 공식적인 요청에 따라 수출 가능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23일 유가증권 시장에서는 국내 방산업체 풍산의 주가가 폴란드의 대규모 무기 수출 소식에도 불구하고 하락세를 보여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 풍산 홈페이지 

 


폴란드 정부가 K-9 자주포, 천무 등 한국산 무기를 대규모로 도입하기로 하면서 대부분의 방산업체 주가가 급등했다. 이는 한국 방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향후 수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풍산은 유독 다른 방산업체들과는 달리 주가가 3.61% 하락하는 양상을 보인다. 이는 풍산의 주력 제품인 탄약이 이번 폴란드 수출 계약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이라는 투자자들의 판단 때문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풍산의 주가 하락에는 또 다른 요인이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도 제기된다. 투자자들은 향후 중동 정세에 따라 풍산의 사업 전망에 불확실성을 높일 수 있다고 판단하고, 주식 매도에 나섰을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다.

 

풍산은 방위사업청에 81㎜ 박격포탄 레바논 수출 예비승인을 요청했다. 풍산 관계자는 메가경제에 “박격포탄 레바논 수출 예비승인 신청은 레바논 정부의 수출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며 “우리는 고객사 쪽에서 요청이 오면은 일단 방사청에 수출 가능 여부를 하게 되어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틈'서 권오상 현대미술가 개인전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3월 31일까지 서울 강남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U+’에서 현대미술가 권오상의 개인전 '권오상의 Simplexity: AI, 인간 그리고 예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최근 문화예술 향유에 적극적인 밀레니얼제트(MZ)세대의 관심을 반영해, 일상 공간 속에서 기술과 예

2

"기업가 정신이 한국 경제의 체력이다"…'사업보국' 다시 묻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기업지배구조개발연구회(회장: 강원 세종대 경영대학 교수)는 지난 28일 세종대에서 '기업가 정신과 사업보국'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 인구 구조 변화 등 복합 위기 국면 속에서 한국 경제의 기초 체력을 점검하고, 기업가 정신의 현대적

3

'메이플 키우기' 확률 오류 논란…넥슨, '전액 환불'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방치형 게임 '메이플 키우기'에서 발생한 어빌리티 확률 조작 논란에 출시 후 이용자들이 결제한 금액 전액을 환불하기로 결정했다. 29일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 키우기' 운영진은 전날 공지사항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오류를 확인했음에도 용사(이용자)들에게 고지 없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