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파이낸셜, 제10회 금융의 날 혁신금융부문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4:29:5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파이낸셜이 지난 28일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금융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혁신금융부문 ‘금융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금융위원회가 매년 10월 주최하는 ‘금융의 날’ 기념식은 금융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금융 발전에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을 격려하기 위한 행사다.

 

▲ 최종원 헥토파이낸셜 대표이사 [사진=헥토파이낸셜]

 

헥토파이낸셜은 국내 최초 가상계좌 기반의 결제 및 펌뱅킹과 간편현금결제 등 혁신 금융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시장 표준화 및 자동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금융시장 구조 전환에 기여했다는 공로를 인정 받아 표창을 받았다. 

 

공공 서비스 효율화와 디지털 약자 지원 활동 또한 주요 공적으로 인정 받았다. 헥토파이낸셜은 지자체 전용 수납 플랫폼 'G뱅킹'을 통해 지방세 등을 실시간 납부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또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가상계좌 기반 금융 서비스 등으로 누구나 디지털 금융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최종원 헥토파이낸셜 대표이사는 “헥토파이낸셜은 창립 이래 지난 25년여간 다양한 산업 분야의 가맹점과 금융 소비자의 결제 편의를 위한 혁신을 지속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공급하는 한편, 신기술과 금융의 융합을 촉진하여 금융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차별화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순당, 배민B마트 입점…막걸리·생백세주 즉시배송으로 MZ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배달의민족의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인 ‘배민B마트’에 국순당 쌀막걸리와 생백세주를 입점시켰다고 29일 밝혔다. 29일 국순당에 따르면 배민B마트는 지난 17일부터 전통주 판매를 시작했다. 퀵커머스 서비스가 전국 단위 물류망을 기반으로 전통주 즉시 배송에 나선 것은 국내 최초다. 국순당은 배달 서비스에 익숙한 MZ세대의 소비

2

“집에서도 빕스 스테이크 그대로”…CJ푸드빌, RMR 냉동 스테이크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가 냉동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와 ‘빕스 살치살 스테이크’다.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는 매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메뉴를 간편식으로 재현한 제품이다. 미국산 살치살을 사용해 육즙과 식감을 살

3

온유상조, "故 윤석화 장례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 시장 공략...장례 산업 혁신 가속"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연극계의 대표적인 배우이자 무대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고(故) 윤석화 배우의 장례가 유족과 동료, 팬들의 깊은 애도 속에 경건히 치러졌다. 고인의 장례는 '온유상조'의 '온유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엄수되며, 고인의 삶과 예술적 여정을 존중하는 품격 있는 추모의 시간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