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에이코리아, ‘컴퍼니 오브 더 이어’ 국내대회 성료… 청소년 창업가 배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4 14:34:4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청소년 교육 NGO 제이에이코리아(JA Korea)는 지난 10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2025 JA 컴퍼니 오브 더 이어(Company of the Year·COY)’ 국내대회 결선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Company of the Year는 청소년이 창업을 통해 사업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며 기업가정신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업 경진대회다. 제이에이코리아는 지난해 3월부터 전국 청소년 248명을 대상으로 창업 교육과 제작 비용을 지원해왔다.

 

▲ <사진=제이에이코리아>

 

이번 결선 대회에는 창업 과정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8개 팀이 참가했다. 참가 팀들은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트레이드 페어’와 9개월간 준비한 사업 계획을 투자자 앞에서 발표하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실전 창업 경험을 쌓았다. 현업 전문가 및 또래 창업가와의 교류를 통해 사업의 강점과 개선점을 점검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전문 심사위원단 평가 결과, 문제 풀이 방식을 활용한 코딩 교육 플랫폼 ‘REPORCH’를 개발한 팀 노이슈(김진우·임현지·유한별)가 1등상인 ‘JA Company of the Year Local First Place’를 수상했다. 개인정보 노출 없이 분실물을 회수할 수 있는 NFC 키링 ‘TAGBACK’을 선보인 팀 크레비스(이도연·박사랑·최은비)는 2등상인 ‘Local Second Place’를 받았다.

 

상위 2개 팀은 오는 3월 서울 영등포에서 열리는 ‘2026 JA Asia Pacific Company of the Year Competition’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한다. 해당 대회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12개국 청소년이 참가할 예정이다.

 

팀 노이슈의 김진우 학생은 “아이디어에 그치지 않고 실제 현장의 흐름과 수요를 반영해 서비스를 구체화한 과정이 의미 있었다”며 “사회적 가치를 실질적인 서비스로 연결하는 도전을 계속하고 싶다”고 말했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유병수 유씨시스템 대표이사는 “여러 팀이 AI 등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사업을 기획한 점이 인상 깊었다”며 “학생들이 협업을 통해 실제 제품을 만들고 판매까지 경험한 과정은 향후 창업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은형 제이에이코리아 회장은 “도전 정신과 추진력을 갖춘 청소년 창업가를 발굴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사회를 변화시키는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시 한 편·영상 한 컷에 담긴 석포의 온기…영풍, '석포마을 공모전'으로 지역과 동행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영풍 석포제련소는 지난 13일 경북 봉화군 석포면에 있는 석포행복나눔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 석포마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금상 2편과 은상 5편, 동상 17편 등 모두 24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총 상금 280만원과 상장을 수여했다. 대상 수상자는 없었으며, 해당 상금(10

2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방어·참복 앞세운 겨울 미식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겨울 시즌을 맞아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특선 메뉴를 선보이며 미식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14일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내 주요 식음업장은 세계 4대 진미로 꼽히는 참복과 겨울 제철 방어 등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운영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일

3

인천공항, 응급상황 대응 ‘업그레이드’…영종소방서와 협력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내 응급상황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영종소방서와 상호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공항 내 응급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인천공항소방대와 영종소방서 119구조·구급팀 관계자들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