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F&B 부문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 경영 노하우 전수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5:07:0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푸드서비스 컨설팅 영역을 지자체까지 확대하는 등 컨설팅 사업 부문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0월부터 이달 3일까지 약 8주간 진행된 평택시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 푸드서비스 현장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컨설팅은 평택시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민간기업과 협력해 진행한 사업으로, F&B 부문은 CJ프레시웨이가 맡았다.

 

▲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컨설팅에 참여한 사회적경제 기업 5개사(▲맘앤맘협동조합 ▲한그릇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공장 ▲오성면주민자치회 사회적협동조합 ▲평택마을교육 사회적협동조합)를 대상으로 신메뉴 개발과 브랜드·디자인·공간 기획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전문적인 경영 노하우를 전수했다.

 

각 기업마다 세 차례씩 직접 방문해 입지·메뉴·단가·위생 등 경영 전반을 면밀히 진단하고, 기업별 특성에 맞춘 매출 성장 전략을 제시하는 등 실효성 높은 컨설팅을 제공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신지유 맘앤맘협동조합 대표는 “전문적인 셰프로부터 레시피를 전수받을 수 있다는 점과 효율성을 높이는 주방 동선, 스토리가 가미된 브랜드 기획까지 혼자서는 터득하기 어려운 매장 운영 노하우를 얻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컨설팅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은 기업의 사업 역량을 높임과 동시에 지역사회의 선순환 구조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면서 “앞으로도 타 지자체 등 공공부문에서 협업을 적극 추진하며 컨설팅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유튜브와 손잡고 ‘발견형 쇼핑’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크리에이터 투자를 포함한 영상 기반 ‘발견형 쇼핑’ 전략을 본격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국내 최초로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어 두 번째 협업이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숏폼·인플루언서 커머스로 다져온 역량을 기반으로, 자사 앱과 유튜브를 아우르는 ‘발견형 쇼

2

CJ프레시웨이, F&B 부문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 경영 노하우 전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푸드서비스 컨설팅 영역을 지자체까지 확대하는 등 컨설팅 사업 부문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0월부터 이달 3일까지 약 8주간 진행된 평택시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 푸드서비스 현장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컨설팅은 평택시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

3

현대차, 대미 관세 인하에...국내 투자·미래 모빌리티 조성으로 '보답'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발 자동차 관세 15% 인하에 정부·국회에 감사를 전했다. 현대차는 관세 부담이 축소됨에 따라 재원을 대규모 국내 투자·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4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미국 연방정부 관보에는 지난달 15일 한·미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조인트 팩트시트(공동설명자료)'의 후속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