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전국대리점협의회, 상생운영자금 지원 협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8 15:43:2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KT는 지난 7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전국KT대리점협의회(KTAC)와 함께 대리점 동반 상생과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는 '특별 상생운영자금 업무·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 (왼쪽부터) KT 5G영업담당 윤병휴 상무, KT GiGA영업담당 최하영 상무, KT 유통기획담당 박기주 상무, KT 영업본부장 최찬기 전무, 전국KT대리점협의회 권오병 회장, 전국KT대리점협의회 강훈식 부회장, 전국KT대리점협의회 김상헌 사무국장, 전국KT대리점협의회 신승희 홍보국장 [사진=KT 제공]


이번 협약은 최근 급등한 금리 여파로 운영자금 조달이 어려운 중소 대리점들의 안정화와 지속성장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소매 중심의 중소 대리점은 대형 도매 대리점보다 대출 등 자금 조달이 어려운 상황으로 알려졌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 지원 대리점 선정 및 자금 운영 ▲ 자금 대여에 필요한 담보 제공 협조 ▲ 특별 상생운영자금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최찬기 KT 영업본부장(전무)는 "자금 부족에 시달리는 중소형 대리점의 유동성 지원과 상생을 위해 준비한 특별 상생운영자금 업무협약 체결로 적기에 자금이 지원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오병 KTAC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상생 차원의 특별 상생운영자금 지원이 대리점의 유동성 부족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과 손잡고 고객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지난 4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에스앤아이와 ‘부동산 신탁 자산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500여개 동의 초대형 건물과 2만1천여개 매장 관리,

2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3

롯데마트, '양극화 소비' 반영 차별화 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형 수요와 프리미엄 수요가 동시에 확대되는 ‘양극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가성비 물량을 늘리고 차별화 상품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