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협력사와 '원팀' 선언…동반성장 4년째 지속

박제성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6 16:10:58
  • -
  • +
  • 인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시스템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꾀하는 행사를 4년째 열었다.

 

한화시스템은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2026년 동반성장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이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70여개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2026년 동반성장데이'를 개최했다.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이번 행사에서 협력사들에 ▲ 글로벌 동반 진출 방안 모색 ▲ 미래 기술 확보 지원 ▲ 안전·공정·상생 최우선 등 3가지 목표를 약속했다.

 

방산·ICT 분야에서 대·중·소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선도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한화시스템은 올해 미국·유럽·중동 등 세계 시장에 자사와 협력사의 기술 및 제품이 함께 진출할 수 있도록 해외 판로 개척 방안과 수출 협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AI·무인체계 등 미래 유망기술 분야의 기술협력과 연구개발(R&D) 지원을 확대해 협력사가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으로 뒷받침할 예정이다.

 

앞서 한화시스템은 지난 3년간 투자지원 및 기술 협업 과제를 통해 협력사와 함께 함정용 장치표준모델, 국산 다기능 레이다 로타리조인트 등의 기술을 개발한 바 있다.

 

이외에도 한화시스템의 협력사 경영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인 HPMS 참여 기업을 기존 대비 300% 확대하고, 공정거래협약 체결 대상을 120개사까지 늘리는 등 협력사들의 인권 경영 및 공정거래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손재일 대표는 "올해에도 기술협력·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인재 육성 전반에서 파트너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반성장데이는 한화시스템이 협력사들과 함께 지난 한 해의 동반성장 정책과 상생협력의 주요 성과를 되돌아보고 신년 계획을 마련하는 행사로, 2022년 이후 매년 개최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집 담보로 월세처럼 인테리어"...비즈마켓 ·이해라이프스타일, 아파트 인테리어 혁신 협약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B2B 전문 서비스 기업 비즈마켓, 비즈마켓 렌탈, 가구 구독 서비스 '살구'를 운영하는 이해라이프스타일이 손을 잡았다. 아파트를 담보로 월 50만~100만원대로 가전/가구/인테리어를 교체하고, 구독기간 동안 정기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있는 '가전/가구/인테리어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3사는 지난 1

2

배스킨라빈스, 딸기 시즌 맞아 ‘스트로베리 페스타’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스킨라빈스가 딸기 시즌을 맞아 ‘스트로베리 페스타(Strawberry Festa)’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배스킨라빈스는 1월 이달의 맛 ‘베리 굿’을 비롯해 대표 딸기 플레이버 라인업을 선보인다. 치즈 케이크와 딸기의 조합이 특징인 ‘사랑에 빠진 딸기’, 딸기와 바닐라 조합으로 인기를 끌었던 ‘아빠는 딸바봉’

3

켄싱턴호텔·리조트, 눈썰매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평창과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눈썰매장 이용 혜택을 포함한 숙박 패키지를 오는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평창과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리조트 내 눈썰매장을 개장해 별도 이동 없이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투숙 기간은 상이하다. 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