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43, ‘그릴 마스터십’ 대회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5:53:0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고객에게 한층 완성도 높은 한우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의 구이 전문성을 평가하는 ‘그릴 마스터십(Grill Mastership)’ 대회를 개최했다.

 

‘그릴 마스터십’은 기존 운영되던 구이 평가 제도를 한층 고도화한 창고43만의 내부 전문가 인증 프로그램이다. 고객 테이블에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창고43의 운영 방식에 맞춰, 단순한 조리 기술을 넘어 수준 높은 서비스 마인드까지 겸비한 최고의 ‘그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 [사진=창고43]

 

창고43의 내부 인증 제도는 2023년 하반기부터 도입되어 상·하반기 연 2회 운영되고 있다. 서비스 매뉴얼과 고객 응대법 등 기본 소양을 확인하는 이론 심사 기준을 통과한 직원만이 실기 평가에 응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실기 단계에서는 실제 구이 기술과 고객 응대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역량을 검증한다.

 

지난 13일 창고43 잠실점에서 열린 이번 결선은 실제 매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치러졌다. 참가자들은 15분간 고객 응대부터 고기 굽기, 서빙까지의 전 과정을 시연했다. 심사위원단은 ▲고기의 굽기 정도와 맛 ▲고기를 찢어주는 고유의 커팅 기술 ▲고객 커뮤니케이션 스킬 ▲위생 관리 등 항목을 평가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창고43 송도점의 한충희 직원이 최고점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그릴 마스터로 인증 받은 직원들은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인 기준으로 검증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체계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어 스스로도 큰 자극이 됐다”며, “그릴 마스터 자격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병환 창고43 본부장은 “그릴 마스터십은 단순한 평가 프로그램이 아닌, 창고43이 지향하는 프리미엄 한우 구이의 기준을 꾸준히 유지·발전시켜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제도”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전문성과 서비스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여 고객에게 한층 더 완성도 높은 한우 미식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산2' 션, 아들 하율에 "다음엔 PB 도전하자"→하율 "아빤 어려울 것 같은데" 폭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뛰산 크루’가 ‘10km 동반주’로 같이 달리는 의미와 기쁨을 안방 시청자들에게 전해줬다. 12일(월) 방송된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7회에서는 ‘뛰산 크루’가 ‘같이 RUN, 가치 RUN’을 주제로 한 ‘2025 MBN 서울 마라톤’에 도전하는 현장이 펼쳐졌다. 이들은 가족, 절친, 혹은 친해지고 싶은 짝꿍과 함께 1

2

'야구여왕' 블랙퀸즈, 4차전 운명은 '에이스' 송아·장수영 손에?! '구세주' 될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너밖에 없다. 해결해 줘!” 채널A ‘야구여왕’ 블랙퀸즈의 두 에이스 송아-장수영이 정식 경기 4차전의 운명을 짊어진다. 13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8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선수 전원이 주전급으로 평가받는 ‘투수 명가’ 빅사이팅과 역대급 ‘박빙 승부’

3

'정승제 하숙집', 일타 강사 정승제 vs 수학 전공 하숙생들 대격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서 정승제의 아성에 도전하는 수학 전공생들의 공습이 시작된다. 14일(수) 저녁 8시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은 8회에서는 하숙생들이 처음으로 자유시간을 즐기는가 하면, 수학 전공생들이 정승제를 상대로 ‘수학 강연 배틀’에 나서는 모습이 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