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소노, 티웨이 품어…공정위 기업결합 승인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6:58:05
  • -
  • +
  • 인쇄
이달 24일 티웨이항공 임시주총서 신규 이사회 후보자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은 국내 경쟁 당국으로부터 티웨이항공 인수합병을 승인받았다.

 

11일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10일 대명소노그룹 지주사인 소노인터내셔널과 티웨이항공 및 티웨이항공 모회사 티웨이홀딩스에 대한 기업결합 승인 결과를 각 회사에 통지했다.

▲ [사진=연합뉴스]
 

오는 24일 열리는 티웨이항공 임시주주총회에서 항공·경영·재무·고객 경험 등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9인의 신규 이사회의 후보자를 선임하고, 티웨이항공의 경영 방향성 구체화 기반 마련에도 본격 착수한다.

 

추후 새로운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국토교통부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 및 항공운송사업 면허 변경 승인 등 주요 인허가 절차를 순차적으로 이행하고 티웨이항공에 대한 실질적 경영에 나서게 된다.

 

대명소노는 지난 2월 티웨이홀딩스 주식 46.26%를 약 2,5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티웨이항공 지분 54.79%를 확보했다. 인수는 예림당 및 오너 일가가 보유한 지분을 넘겨받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승인을 계기로 대명소노는 오는 24일 열릴 티웨이항공 임시 주주총회에서 이사진 9명을 새로 선임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에는 서준혁 대명소노 회장을 포함한 항공사업 태스크포스(TF) 임원들이 포함돼 있다.

 

현재 티웨이항공을 이끌고 있는 정홍근 대표이사는 교체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차기 대표로는 대한항공 출신 신임 사내이사 후보 3명이 거론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MBK 김병주 회장, 뉴욕 사가포넥 300억대 별장 매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사모펀드(PEF) MBK파트너스를 이끄는 김병주 회장이 미국 뉴욕 최고급 별장지인 사우스햄튼 사가포넥 지역에 300억원대 해변 저택을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선데이저널 보도에 따르면, 김 회장은 2020년 9월 사가포넥 소재 해변 저택을 2,050만 달러(약 300억원)에 매입했다. .해당 부동산은 대지 1.03에이

2

롯데면세점, 모엣 헤네시와 손잡고 ‘프렌치 럭셔리’ 샴페인 시음회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럭셔리 주류 기업 모엣 헤네시(Moët Hennessy)와 함께 연말 시즌을 맞아 VIP 고객 초청 행사 ‘프레스티지 샴페인 페어링 시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롯데면세점은 지난 1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 35층 피에르가니에르 바에서 행사로 최상위 VIP 고객과 유명 주류 인플루언서 20여 명을 초청했다

3

법무법인 YK–한국방위산업연구소, ‘K-방산’ 법률·정책 협력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법무법인 YK가 한국방위산업연구소(KIDI)와 손잡고 방위산업 분야 법률 지원과 정책 협력을 강화한다. 양 기관은 ‘K-방산’ 법률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방산 4대 강국 도약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나선다.지난 13일 서울 강남 YK 주사무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강경훈 대표변호사, 배성범 전 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