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크린토피아와 '무인세탁함' 도입…이색 서비스 시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27 18:24:3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GS리테일은 지난 26일 어제 서울 양천구의 GS더프레시 양천신은점에 ‘무인세탁함’을 설치하고 쇼핑 채널과 무인 세탁을 결합한 이색 서비스를 테스트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무인세탁함은 세탁 전문기업 크린토피아와 협업한다. 무인 세탁함에는 자체 단말기가 설치돼 고객의 간단한 조작으로 세탁물을 접수‧회수할 수 있다.
 

▲ 고객이 GS더프레시X크린토피아 무인세탁함을 이용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양사는 근거리 신선 먹거리 쇼핑과 무인 세탁 서비스가 결합한 이색 무인 플랫폼 도입을 추진하며 고객 의견 청취 등 다각도의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운영상에서 나온 개선점을 보완해 GS25‧GS더프레시에 순차적으로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GS더프레시 양천신은점은 지난해 슈퍼 업계 최초로 금자판기를 도입한 매장이다. SNS 등을 통해 골드바 구매 고객의 구매 후기가 다수 올라오면서 입소문으로 연결되며 골드바에 관한 문의도 급증했다.

GS리테일은 최근 무인 서비스의 확대가 유행으로 자리잡고 이색 서비스에 대한 고객 반응이 커지고 있는 점에 주목하고 무인세탁함 도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양사는 무인 세탁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대형 타포린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인세탁함을 통해 서비스를 접수한 고객이 해당 결제 영수증을 GS더프레시 양천신은점 계산대에 제출하면 증정품을 받을 수 있다. 한 달간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태영 GS리테일 서비스기획팀 MD는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빠르게 전국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윌미디어, 글로벌 숏폼 '혼검:헌터스' 촬영 성료...'꿈에서 자유로' 본격 제작 돌입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아이윌미디어 제작 글로벌 숏폼 드라마 ‘혼검:헌터스’가 지난 9월 말 촬영을 마쳤다. ‘혼검:헌터스’는 유튜버 강무가 여검객 아라치의 혼과 만나 현대 사회에 출몰한 귀물들을 퇴치하는 판타지 액션물이다. 극중 김진환은 ‘강무’ 역을 맡아 첫 주연임에도 깊은 몰입과 섬세한 연기로 제작진의 호평을 받았다. 안재모는 욕망의 메인 빌런으로

2

CJ온스타일, 협력사 지원 AI 데이터 플랫폼 본격 가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협력사 지원을 위한 인공지능(AI)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낸다. CJ온스타일은 협력사 전용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본격 가동하며, AI 데이터 분석 등 협력사의 데이터 기반 성장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AI가 매출 데이터뿐 아니라 고객의 소리(VOC)와 리뷰를 정밀 분

3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DF2 사업 접는다..."적자 확대 따른 결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라면세점에 이어 신세계면세점도 인천공항에서 일부 철수 카드를 꺼내들었다. 신세계는 30일 신세계디에프가 이사회를 열어 신세계면세점의 인천공항 면세점 DF2(화장품·향수·주류·담배)권역에 대한 영업을 정지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세계면세점은 “고환율, 경기 둔화, 주 고객의 구매력 감소 및 소비 패턴의 변화 등 면세 시장에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