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디어푸드, 신선육 브랜드 '육백점' 출시..."유통단계 최소화"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9 18:33:50
  • -
  • +
  • 인쇄

동원디어푸드는 중간 유통단계를 최소화한 소비자 직접 판매(D2C) 신선육 브랜드 '육백점'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육백점은 국내산 한우와 한돈을 비롯해 미국, 호주 등 다양한 산지의 고기를 취급하는 신선육 브랜드다. 

 

▲ 동원디어푸드 제공


축산 전문가가 전국의 농가로부터 적접 엄선한 고기로, 중간 유통 경로 없이 자사 온라인몰 '동원몰'과 ‘더반찬&’을 통해 판매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일반 축산물의 경우 '농장-도축장-육가공-도매-소매' 등의 복잡한 유통 단계를 거치는 반면에 육백점은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홈푸드 산하 축육부문이 보유한 자체 육가공장과 전국 유통망 등을 활용해 모든 유통 단계를 직접 관리한다.

이를 통해 중간 유통단계가 줄어 단가를 낮출 수 있는 설명이다.

육백점이 취급하는 한우와 한돈은 ‘당일 생산, 당일 출고’를 원칙으로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발송을 준비한다.

수입육의 경우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미세정온기술을 보유한 항공편을 통해 국내로 들어와 신선도를 유지할 방침이다.

또 일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주문 당일 오후 10시에서 익일 오전 7시 사이에 상품을 배송하는 새벽 직배송 서비스도 운영한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 전 세계 각지의 다양한 신선육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라스테이, 경품 증정 패키지 ‘온 유어 신라스테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라스테이가 추석을 앞두고 ‘온 유어 신라스테이, 릴랙스 앤 언와인드(Own Your Shilla Stay, Relax and Unwind)’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는 신라스테이가 매년 가을 진행하는 대표 경품 프로모션으로, 2017년 첫선을 보인 후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다. 올해는 편안한 휴식

2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 목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쇼핑이 '2025 CEO IR DAY'를 열고 지속적인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 2030년까지 매출 20조3000억원,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고 리테일 테크 중심의 신사업을 발굴·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쇼핑은 15일 서

3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친환경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식물성 식품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자원 순환 활동에 앞장선다. 어메이징 오트는 글로벌 식품 포장 기술 기업 ‘테트라팩 코리아’,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함께 올바른 멸균팩 분리배출을 장려하는 '멸균팩 모았지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11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