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탐색기, 내 몸값 수준이 궁금하다면 '클릭'

장찬걸 / 기사승인 : 2017-01-04 13:02:25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한국납세자연맹이 새해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연봉탐색기 서비스를 실시한다. 연봉탐색기는 말 그대로 내 연봉이 전체 근로자 가운데 어느 정도 순위에 자리하고 있는지, 실수령액은 얼마인지 등을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다.


연봉탐색기를 이용하려는 사람은 '한국납세자연맹' 홈페이지를 방문한 뒤 우측 상단의 '1668만명 중 내 연봉 순위는?' 코너를 클릭하면 된다. 이후 자신의 연봉 액수를 입력하면 전체 근로자 중 내 연봉 순위, 내 연봉의 실제 수령액, 공제항목 실태, 내 연봉이 100만원 올라갈 때 내게 돌아오는 몫, 소득공제가 증가할 때 늘어나는 환급액 규모, 지금보다 세율이 한단계 상승하는 연봉 액수 등등 모두 9개의 궁금한 사항들이 한눈에 펼쳐진다.


단, 연봉탐색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미리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 회원 가입 후엔 세전 수입만 입력하면 모든게 오케이다. 연봉 액수만 입력하기 때문에 연봉탐색기를 이용하더라도 개인 정보가 누출될 위험성은 없다.


한편 울해 새로 구직하려는 사람들의 평균적인 희망 연봉은 2568만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잡 코리아가 취업 준비중인 대학생과 기타 취업준비생 719명을 상대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다.


특이한 점은 올해 구직자들의 평균 희망 연봉이 5년 전 같은 조사 때보다 오히려 390만원이나 낮아졌다는 사실이다. 그만큼 경기 침체가 장기간 이어지고 있고, 그로 인해 취업난이 심화되면서 구직자들의 눈높이가 낮아졌음을 보여주는 결과라 할 수 있다.


올해 조사 결과 4년제 대졸자들의 평균 희망연봉은 2758만원이었다. 2년제 3년제 대졸자들의 희망 연봉은 그보다 조금 낮은 2480만원, 고졸자들의 희망 연봉은 2466만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 4년제 대졸자들은 대체로 대기업 입사를 희망했고, 전문대졸 이하 학력 보유자들은 중견기업 입사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