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2분기 흑자전환 전망…석유화학 및 첨단소재 동반회복세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6-19 07:50:02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LG화학이 올2분기 영업실적을 회복할 것이란 전망이다.


19일 KB증권은 올1분기부터 석유화학 및 첨단소재 사업 실적이 동반 회복세를 나타내면서, LG에너지솔루션을 포함한 전사적인 이익개선이 예상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 LG화학 청주공장 [사진=연합뉴스]

LG에너지솔루션 등을 포함한 전체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9% 증가한 5008억원 수준으로 예측했다.

전우제 KB증권 분석가는 “석유화학 부문도 ABS 위주의 시황 회복 및 고부가 POE/IPA 신규 가동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587억원 늘어나 흑자전환할 것”으로 내다봤다.

ABS 플라스틱은 아크릴로나이트릴과 부타디엔, 스타이렌을 공중합체한 중합체다. 내열성과 내충격성이 우수하며 다양한 형태와 색상으로 가공할 수 있어 가전제품이나 자동차, 완구류 등 다양한 제품의 소재로 사용된다. POE는 고유의 메탈로센 촉매를 사용한 에틸렌과 옥텐 또는 부텐의 공중합체이다.

IPA는 충격보강, 고탄성 특성과 낮은 열 봉합온도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IPA는 아세톤, 글리세린과 다른 화학물질을 합성하기 위한 원재료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