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촬영 거부 사태 '무슨 일?'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08:44:43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의 전현무가 녹화 중 돌연 ‘촬영 거부’를 선언한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12일(목)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3회에서는 카이스트 대학원 물리학과 박사 출신의 교수이자, ‘떨림과 울림’ 외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물리학자’ 김상욱이 ‘과학 마스터’로 등판해, ‘과학이 어떻게 혁명을 일으켰나’를 주제로 퀴즈 출제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선사한다. 

 

이날 ‘연예계 브레인’ 6인방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는 세 번째 만남으로 더욱 끈끈한 케미를 발산한다. 그러던 중, 하석진은 “우리의 ‘지식 메달’ 존이 깨끗하다. 오늘이 첫 녹화 맞죠?”라고 너스레를 떨어 모두를 폭소케 한다. 앞서 이들은 ‘건축 마스터’ 유현준 교수, ‘심리 마스터’ 김경일 교수를 맞아 퀴즈에 도전했으나, 지식 메달 획득에는 아쉽게 실패했던 터. 이에 ‘브레인 6인방’은 “오늘은 기필코 메달을 따내자!”며 주먹을 불끈 쥔다. 

 

직후, 이날의 분야로 ‘과학’이 소개되자, ‘과학 브레인’ 궤도가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박수를 친다. 반면 이상엽은 “혹시 (마스터가) 너야?”라며 ‘동공확장’을 일으키는데, 전현무는 “네가 마스터면 나 안 할래”라고 급발진해 스튜디오를 뒤집어 놓는다. 궤도는 “김상욱 교수님 아닐까?”라며 수습에 나서고, 이 말을 들은 전현무는 “우리 중 과학계 재원이 4명(하석진, 윤소희, 황제성, 궤도)이나 있고, 특히 궤도가 있어서 마스터도 부담을 느낄 것”이라고 선전을 예감한다. 

 

이렇게 첫 메달 획득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은 가운데, 김상욱 교수가 등장한다. 전현무는 김상욱 교수와 격하게 반긴 뒤, “오늘 문제가 어려울 것 같다”며 급 긴장한다. 김상욱 교수는 “이렇게 이야기를 시작해보겠다. 여러분이 여기 올 때까지 과학이 개입되지 않은 일상이 있었는지?”라고 입을 연다. 이상엽은 “이거 궤도가 늘 하는 말 같다”며 친근해하고, 궤도는 “(그런 일상은) 없습니다! 믿습니다!”라고 크게 외쳐 김상욱 교수를 흡족케 한다. 

 

‘김상욱교’가 탄생한 것 같은 현장에서 과연 김상욱 교수가 전할 과학 이야기가 무엇일지와, ‘브레인 6인방’이 과학 분야에서 처음으로 ‘지식 메달’을 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폭풍 관심이 쏠린다. 김상욱 교수가 ‘과학’ 석학으로 나서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3회는 12일(목) 밤 10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손명수 의원 “승객 안전 위해 철도 궤도 개량·기술 개발 서둘러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시속 300km로 달리는 고속열차에 철도 바닥의 자갈이 튀어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해마다 100건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열차 지연과 막대한 유지보수 비용 지출은 물론, 승객 안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용인시을)이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이하,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이하, BNS NEO’가 서비스 1주년 기념 ‘All in 1’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BNS NEO는 IP 최초로 12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를 선보인다. 검은 마천루는 최고 난도의 레이드로 영웅 등급 이상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도전을

3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PvP 던전 ‘투사의 전당’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에 신규 던전 ‘투사의 전당’을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던전 ‘투사의 전당’은 여러 차원의 전사들이 모여 최고의 투사를 가리던 고대 투기장으로, 중·고레벨 유저들이 한데 모여 충돌이 적용된 실시간 전투를 펼치는 PvP 중심의 던전이다. 또 다른 PvP 던전인 ‘별의 낙원’ 진입 전, 모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