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건강의학 상식에 근자감 폭발 "거의 인턴의사급"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08:36:1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의 ‘브레인즈’가 ‘건강’ 지식 문제를 풀다가 근자감을 드러낸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28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14회에서는 ‘건강 마스터’ 함익병 원장과 함께 피부암 관찰법, 자외선 차단제의 비밀, 혈당 스파이크 등 실생활에 곧바로 접목되는 각종 지식 습득에 나선 ‘브레인즈’ 전현무, 하석진, 이상엽, 윤소희, 황제성, 궤도의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브레인즈’는 ‘건강 마스터’ 함익병 원장이 제시한 여러 ‘문제 키워드’ 중 ‘암’을 선택한다. 이에 함익병 원장은 “요즘 (사람들의) 수명이 늘어서 피부암 환자도 늘고 있다. 그래서 피부암의 초기 증상에 대해 알려주겠다”며 점, 검버섯과 피부암을 구분하는 ‘ABCDE 관찰법’을 전수해줘 모두의 귀를 쫑긋 세운다. 그러면서 함익병 원장은 관련된 퀴즈를 출제하는데, ‘보기’로 제시된 사진을 본 전현무는 “모기 물린 건가?”라고 엉뚱한 해석을 내놓고, 궤도는 “이 중에서 우리 몸에 하나만 붙일 수 있다면 뭘 붙이겠냐”며 독특한 보법을 보여 폭소를 안긴다. 

 

그야말로 ‘대환장’ 집단지성이 뿜어져 나온 가운데, 함익병 원장은 피부암을 유발시킬 수 있는 ‘자외선’에 대한 이야기로 넘어간 뒤 ‘자외선 차단제’의 비밀과 꿀팁도 전수해준다. 또한 함익병 원장은 ‘브레인즈’가 다음 문제 키워드로 ‘혈당’을 선택하자, ‘혈당 스파이크’와 관련된 비밀을 풀더니 문제까지 출제해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이 같은 상황 속, 전현무는 “우리 지금 거의 인턴(의사)급이다. ‘슬기로운 의사 생활’이야~”라며 자기애를 폭발시켜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전현무가 ‘브레인즈’를 한껏 자랑스러워 한 가운데, 과연 ‘브레인즈’가 함익병 원장이 내는 문제를 모두 맞혀 ‘건강’ 지식 메달을 획득할 수 있을지는 28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14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