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섭 경기도박물관장 취임···12월 1일자 임용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1 08:34:22
  • -
  • +
  • 인쇄
2019년 한성백제박물관장으로 박물관 대중성·전문성 제고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신임 경기도박물관장으로 김기섭 전 한성백제박물관장을 임용했다.

개방형직위 공모를 거쳐 선임된 신임 김 관장은 12월 1일자로 임용돼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
 

▲김기섭 신임 경기도박물관장 (사진 = 경기문화재단 제공)

 

김 관장은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에서 한국고대사(백제사)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0년대 초부터 고인돌, 고분 등의 선사고대유적 발굴조사, 경기지역 서원 및 관방유적 조사 등의 공동연구에 참여하며 경기대학교 등에서 한국문화사, 한국고대사, 한국고고미술사 등을 강의했다.

2005년부터 서울시 한성백제박물관 건립사업에 참여해 박물관의 전시설계 및 건축시설 관련 업무를 시작했고, 전시기획과장을 역임한 후 2019년 한성백제박물관장으로 위촉됐다.

전시실 리모델링, 국제전시 개최, VR·AR 활용 프로그램 제작 등으로 박물관 현장의 대중성과 전문성 제고에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기섭 관장은 “한국 최초의 도립 종합박물관인 경기도박물관장으로 취임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경기도박물관을 쉽고 재미있는 박물관으로 만들어 경기도의 대표 브랜드이자 도민들이 편하게 찾을 수 있는 박물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투어 여행이지, 겨울방학 영어캠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동남아 겨울방학 영어캠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대표 상품인 ‘쿠알라룸푸르 겨울방학 영어캠프 4주’는 말레이시아 수도이자 국제도시인 쿠알라룸푸르에서 한 달간 머물며 영어 실력을 집중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출발부터 귀국까지 한국인 인솔 교사가 전 일정 동행해 안전 관리와 학습 지원을 책임

2

오리온 ‘찍먹’, 모디슈머 트렌드 속 인기몰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들이 인기몰이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매출액은 100억 원을 돌파하며, 동기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찍먹의 대명사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3

'신랑수업' 장우혁, 오채이 위해 손수 도시락 "도시락도, 완두콩 하트도 처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장우혁이 오채이를 위해 손수 도시락까지 싸는 정성을 보인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장우혁이 오채이와 놀이공원에서 데이트를 하며 ‘설렘지수’를 상승시키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장우혁은 집에서 콧노래를 부르며 도시락을 싼다. 앞서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