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공기정화나무 기부·멸종위기식물 보호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4-04 09:24:28
  • -
  • +
  • 인쇄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실천으로 ESG경영 강화 눈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식목일을 맞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공기정화나무 기부 및 멸종위기식물 보호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아동보육시설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자생지를 조성해 멸종위기식물 등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KB국민카드가 식목일을 맞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공기정화나무 기부 및 멸종위기식물 보호 지원’ 사업을 펼친다. [사진=KB국민카드]

 

일련의 지원사업은 이달부터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KB국민카드는 실내공기 정화용 식물 2000그루를 임직원들이 직접 길러 수도권 아동보육시설 80여곳에 전달하는데 이들 공기정화식물 개체 수만큼 멸종위기식물을 기부해 자생지 복원도 지원한다.

KB국민카드는 2019년부터 지금까지 총 7000그루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고 32,500㎡(3.25ha) 의 자생지에 6500그루의 멸종위기 나무를 심어왔다.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적극족안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올해도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과 멸종위기식물 다양성 보존을 위해 사업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환경보호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공기정화식물 기부 ▲산불피해지역 재생사업 ▲자연재해 구호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실천과 지속가능 경영의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