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공기정화나무 기부·멸종위기식물 보호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4-04 09:24:28
  • -
  • +
  • 인쇄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실천으로 ESG경영 강화 눈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식목일을 맞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공기정화나무 기부 및 멸종위기식물 보호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아동보육시설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자생지를 조성해 멸종위기식물 등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KB국민카드가 식목일을 맞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공기정화나무 기부 및 멸종위기식물 보호 지원’ 사업을 펼친다. [사진=KB국민카드]

 

일련의 지원사업은 이달부터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KB국민카드는 실내공기 정화용 식물 2000그루를 임직원들이 직접 길러 수도권 아동보육시설 80여곳에 전달하는데 이들 공기정화식물 개체 수만큼 멸종위기식물을 기부해 자생지 복원도 지원한다.

KB국민카드는 2019년부터 지금까지 총 7000그루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고 32,500㎡(3.25ha) 의 자생지에 6500그루의 멸종위기 나무를 심어왔다.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적극족안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올해도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과 멸종위기식물 다양성 보존을 위해 사업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환경보호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공기정화식물 기부 ▲산불피해지역 재생사업 ▲자연재해 구호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실천과 지속가능 경영의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