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공기정화나무 기부·멸종위기식물 보호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4-04 09:24:28
  • -
  • +
  • 인쇄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실천으로 ESG경영 강화 눈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식목일을 맞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공기정화나무 기부 및 멸종위기식물 보호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아동보육시설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자생지를 조성해 멸종위기식물 등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KB국민카드가 식목일을 맞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공기정화나무 기부 및 멸종위기식물 보호 지원’ 사업을 펼친다. [사진=KB국민카드]

 

일련의 지원사업은 이달부터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KB국민카드는 실내공기 정화용 식물 2000그루를 임직원들이 직접 길러 수도권 아동보육시설 80여곳에 전달하는데 이들 공기정화식물 개체 수만큼 멸종위기식물을 기부해 자생지 복원도 지원한다.

KB국민카드는 2019년부터 지금까지 총 7000그루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고 32,500㎡(3.25ha) 의 자생지에 6500그루의 멸종위기 나무를 심어왔다.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적극족안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올해도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과 멸종위기식물 다양성 보존을 위해 사업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환경보호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공기정화식물 기부 ▲산불피해지역 재생사업 ▲자연재해 구호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실천과 지속가능 경영의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휘슬러코리아,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2’에 등장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독일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코리아는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서 자사 제품이 셰프들이 사용하는 쿡웨어로 등장한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6일 첫 공개된 흑백요리사2는 요리 미션을 둘러싼 긴장감과 셰프들의 열정 넘치는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휘슬러

2

디엑스퀘어, 웹어워드·AI서비스어워드 동시 석권…디지털 에이전시 존재감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종합광고대행사 디엑스퀘어가 ‘웹어워드코리아 2025’와 ‘AI서비스어워드 2025’에서 총 3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디지털과 AI를 결합한 기획 경쟁력을 선보였다.10년차 이상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디엑스퀘어는 9개월 만에 다수의 브랜드 캠페인을 수행하며 빠르게 성장해왔으며, 기획·크리에이티브·기술을 결합한

3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MTS 엠팝(mPOP) 홈 화면에 개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 콘텐츠를 추천하는 '마이픽(My Pick)' 화면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마이픽'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투자 정보를 찾아야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고객을 연령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