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2 '2025 상파울루 E-PRIX' 성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09:32:4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 12의 개막전 ‘2025 구글 클라우드 상파울루 E-PRIX(2025 GOOGLE CLOUD SÃO PAULO E-PRIX)’가 12월 6일(현지시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개막전이 펼쳐진 ‘아넴비 삼바드롬 서킷(Anhembi Sambadrome Circuit)’은 총 11개 코너, 2.93km 길이로 구성된 고난도 서킷으로, 긴 가속 구간 이후 빠른 방향 전환이 반복되는 까다로운 주행 조건에서 경기가 진행됐다. 특히, 상파울루 특유의 기온과 습도가 타이어의 접지력과 온도 변화에 영향을 미쳐 드라이버들은 다양한 변수 속 정밀한 주행 전략을 기반으로 경기를 이어갔다.

 

▲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레이스(iON Race)’를 공급해 드라이버의 대회 운영을 안정적으로 지원했다. 최고 속도 322km/h, 제로백 1.86초를 구현하는 차세대 전기 레이싱 머신 ‘GEN3 에보(GEN3 Evo)’에 최적화된 ‘아이온 레이스’는 고속 코너링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 탁월한 내열성과 조향 응답성을 유지하며 머신의 강렬한 레이싱 퍼포먼스를 완벽 뒷받침했다.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가 펼쳐진 가운데, ‘안드레티 포뮬러 E(ANDRETTI FORMULA E)’ 소속 ‘제이크 데니스(Jake Dennis)’가 포뮬러 E 시즌 12 첫 번째 우승을 거머쥐었다. 포뮬러 E 시즌 9의 드라이버 챔피언이기도 한 데니스는, 시즌 11의 드라이버 챔피언 ‘올리버 롤랜드(Oliver Rowland)’의 거센 추격 속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으로 침착하게 선두를 지켜냈다.

 

다음 대회는 1월 10일(현지시간) 열리는 ‘2026 한국 멕시코시티 E-PRIX(2026 HANKOOK MEXICO CITY E-PRIX)’로, 시즌 첫 번째 ‘한국(Hankook)’ 타이틀 스폰서 대회다. 멕시코시티의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Autodromo Hermanos Rodriguez) 서킷’은 해발 2,250m의 고산지대에 자리잡아 고난도 테크니컬 코스로 유명한 만큼,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멕시코시티 대회를 포함한 주요 경기에 ‘팬 빌리지(Fan Village)’를 마련, 모터스포츠 팬들과의 소통도 강화한다.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 전시,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브랜드 경험 확장에 나선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솔리암페톨 중국 본토 신약허가 획득…“중화권 본격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팜이 중국 시장에서 자사가 개발한 혁신 신약 2종에 대한 신약허가(NDA)를 확보하며 중화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중국명: 翼弗瑞®)’와 수면장애 치료제 ‘솔리암페톨(중국명: 翼朗清®)’이 중국 국가의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승인됐다.이번 승인은 SK바이오팜과 글로벌 투자사 6디멘션

2

김인 새마을금고 회장, 성희롱 의혹 피소…연임 도전에 자격 논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이 여성 직원과의 통화에서 성희롱성 발언을 한 혐의로 피소된 가운데, 그가 제20대 중앙회장 선거에서 연임 도전을 공식화하면서 조직 내부에서 “회장직을 다시 맡을 자격이 있는가”라는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9일 금융업계 등에 따르면 김 회장은 지난해 새마을금고 직원이던 A씨와의 통화에서 과거 성폭력 사건 피

3

‘오크베리’ 9주년 기념 고객참여 캠페인 Create Your Lovely Layers With ‘OAKBERRY’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오크베리’는 브랜드를 출시 9주년을 맞아 ‘오크베리’를 사랑하는 고객분들을 위해 특별한 캠페인을 기획했다. 오크베리의 ‘아사이 볼’을 먹는 것이 일상의 루틴이 된 고객분들에게는 ‘나만의 커스텀 볼’이 있기 마련인데, 이번 캠페인에서 고객들이 나만의 레이어를 공유하고 자랑할 기회를 마련했다. 12월 8일부터 1월 4일까지 진행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