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벤투스 X BMW M5 투어링' 협업 광고 캠페인 론칭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09:35:0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BMW코리아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벤투스 X BMW M5 투어링(Ventus X BMW M5 Touring)’ 광고 캠페인의 성과물을 공개했다.

 

8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는 ‘BMW M5 투어링’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양사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 ‘프리미엄·혁신·퍼포먼스’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부터 ‘M5’ 7세대 세단형 모델에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고 있으며, BMW와 2022년 ‘벤투스 X BMW M’을 시작으로, ‘아이온 X BMW i7’, ‘벤투스 X BMW XM 레이블 레드’와 ‘아이온 아이셉트 X BMW i5’까지 총 네 편의 브랜드 필름을 공개한 바 있다.

 

▲ <사진=한국타이어>

 

이번 캠페인 영상은 초고성능 슈퍼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와 ‘M5 투어링’ 차량이 만나 만들어내는 폭발적인 에너지를 ‘우주선 발사’ 모티브로 형상화했다. 특히, 극한으로 치닫는 차량의 질주를 감각적 영상미로 구현해 한국타이어와 BMW를 이어주는 고성능 드라이빙 퍼포먼스의 ‘극치(The Ultimate)’를 강조했다.

 

영상에서는 고성능 세단 ‘M5’와 ‘M5 투어링’ 차량을 교차 연출해 고성능 아이덴티티를 공유하는 모델임을 강조한다. 이어지는 장면에서 ‘벤투스 S1 에보 Z’의 압도적 그립력, 정교한 핸들링, 낮은 회전저항 등의 성능을 통해 완벽에 가까워지는 ‘M5 투어링’ 차량의 다이내믹한 주행 시퀀스와 타이어 디테일 컷을 교차해 몰입감을 높이며 고성능 드라이빙의 본질을 선명하게 전달한다.

 

‘벤투스 X BMW M5 투어링’ 브랜드 필름은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 유튜브, BMW코리아 공식 SNS 등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BMW코리아와 신차용 타이어 부문을 포함한 전방위적 협력을 이어나가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2011년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를 시작으로, BMW ‘1~5시리즈’, SAV ‘X1, X3, X5’, 플래그십 ‘뉴 7시리즈’, 고성능 브랜드 ‘M‘의 핵심 차종 ‘X3 M’, ‘X4 M’, ‘M5’ 등에 이르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왔다.

 

이와 함께, 2022년 순수 전기 그란쿠페 ‘i4’, 2025년형 ‘뉴 i4’, 플래그십 전기 SAV ‘iX’ 등에도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BMW 전동화 프로젝트의 핵심 조력자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외에도, 2014년 인천 영종도에 개장한 국내 최초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에 11년 연속으로 고성능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등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나우프 석고보드, 당진 PSTC서 중장년 재취업 돕는 석고보드 시공 실습 진행…CSR로 지역 인재 역량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경량 건축자재 분야의 글로벌 리더 크나우프 석고보드(이하 크나우프)가 지난 10월 30일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실내건축디자인과 신중년특화과정 재학생 25명을 대상으로 당진 전문기술훈련센터(PSTC)에서 실무 중심의 기업 사회적 책임(CSR)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장년층, 특히 40대 이상 학습자의 현장 역량을

2

레가트루파트너스 이서진 대표, 정책자금 컨설팅 제공… 최적화된 사업계획서가 승인 좌우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급격한 환율 상승(최고 1480원대 기록)과 유동성 확대로 인한 고물가 현상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 환경을 최악의 상황으로 몰아넣고 있다. 원자재 수입 비용 증가와 운영비 압박으로 자금난이 심화되는 가운데, 정부의 정책자금이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핵심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정부는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

3

미래에셋증권, 과학기술인공제회와 벽화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과 과학기술인공제회는 지난 5일 서울 용산구 원효초등학교에서 합동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노후된 학교 시설을 정비하고 학생들에게 밝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허선호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와 황판식 과학기술인공제회 이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임·직원 40여명이 참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