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벤투스 X BMW M5 투어링' 협업 광고 캠페인 론칭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09:35:0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BMW코리아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벤투스 X BMW M5 투어링(Ventus X BMW M5 Touring)’ 광고 캠페인의 성과물을 공개했다.

 

8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는 ‘BMW M5 투어링’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양사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 ‘프리미엄·혁신·퍼포먼스’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부터 ‘M5’ 7세대 세단형 모델에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고 있으며, BMW와 2022년 ‘벤투스 X BMW M’을 시작으로, ‘아이온 X BMW i7’, ‘벤투스 X BMW XM 레이블 레드’와 ‘아이온 아이셉트 X BMW i5’까지 총 네 편의 브랜드 필름을 공개한 바 있다.

 

▲ <사진=한국타이어>

 

이번 캠페인 영상은 초고성능 슈퍼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와 ‘M5 투어링’ 차량이 만나 만들어내는 폭발적인 에너지를 ‘우주선 발사’ 모티브로 형상화했다. 특히, 극한으로 치닫는 차량의 질주를 감각적 영상미로 구현해 한국타이어와 BMW를 이어주는 고성능 드라이빙 퍼포먼스의 ‘극치(The Ultimate)’를 강조했다.

 

영상에서는 고성능 세단 ‘M5’와 ‘M5 투어링’ 차량을 교차 연출해 고성능 아이덴티티를 공유하는 모델임을 강조한다. 이어지는 장면에서 ‘벤투스 S1 에보 Z’의 압도적 그립력, 정교한 핸들링, 낮은 회전저항 등의 성능을 통해 완벽에 가까워지는 ‘M5 투어링’ 차량의 다이내믹한 주행 시퀀스와 타이어 디테일 컷을 교차해 몰입감을 높이며 고성능 드라이빙의 본질을 선명하게 전달한다.

 

‘벤투스 X BMW M5 투어링’ 브랜드 필름은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 유튜브, BMW코리아 공식 SNS 등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BMW코리아와 신차용 타이어 부문을 포함한 전방위적 협력을 이어나가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2011년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를 시작으로, BMW ‘1~5시리즈’, SAV ‘X1, X3, X5’, 플래그십 ‘뉴 7시리즈’, 고성능 브랜드 ‘M‘의 핵심 차종 ‘X3 M’, ‘X4 M’, ‘M5’ 등에 이르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왔다.

 

이와 함께, 2022년 순수 전기 그란쿠페 ‘i4’, 2025년형 ‘뉴 i4’, 플래그십 전기 SAV ‘iX’ 등에도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BMW 전동화 프로젝트의 핵심 조력자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외에도, 2014년 인천 영종도에 개장한 국내 최초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에 11년 연속으로 고성능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등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조경협회, ‘국가도시공원 특별전’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국가도시공원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한국조경협회는 동아전람 공동주관으로 29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6 대한민국조경정원박람회’을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광역시와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구시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5개 지자체가 참여

2

BBQ ‘아이캔리부트’, 하나로마트서 샐러드·샌드위치 델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 계열사이자 식문화 콘텐츠 기획 기업인 파티센타의 브랜드 ‘아이캔리부트(ICANREBOOT)’가 신선편의식(Fresh Convenience Food) 제품을 하나로마트 고양점에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아이캔리부트는 하나로마트 고양점 OK쿡 델리 코너 내에 ‘아이캔리부트 델리 전용 매대’를 마련하고 샐러

3

SRT, 설 명절 승차권 총 26만석 판매 ‘예매율 81.2%’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진행한 설 명절 승차권 예매결과 공급좌석 32만9천석 중 26만7천석이 판매돼 예매율 81.2%를 기록했다. 귀성객이 가장 많은 날은 2월14일로 이날 하행선 예매율은 95.7%를 기록했다. 귀경객의 경우 설 다음날인 2월18일 상행선 예매율이 97.4%로 가장 높았다. 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