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신승민 기자] LG전자가 올해 1분기 글로벌 OLED TV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약 70만 4,400대로 OLED TV 시장 점유율 52.1%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출하량은 12.4%, 점유율은 0.6%포인트 증가했다.
LG전자는 지난해 12년 연속 OLED TV 세계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13년 연속 1위를 목표로 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1분기 70형 이상 OLED TV 시장 점유율 54.9%, 80형 이상 시장 점유율 63.6% 등 초대형 OLED TV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 1분기 전체 OLED TV 시장 내 70형 이상 초대형 TV 출하량 비중은 15.3%로 전년 동기(14.1%) 대비 1.2%포인트 상승했다.
올해 1분기 프리미엄(1,500달러 이상) TV 시장에서 OLED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출하량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5%포인트 증가해 44.8%를 기록했다.
LG전자는 ▲독자 플랫폼 webOS ▲일반 올레드 TV 대비 3배 이상 밝은 화면 ▲무선 AV 전송 솔루션 등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LG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LCD TV인 QNED TV를 양 축으로 한 ‘듀얼 트랙’ 전략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 리더십을 지속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1분기 올레드와 LCD를 포함한 LG전자의 전체 TV 출하량은 약 508만 5,600대로 집계됐다. TV 시장 내 점유율은 매출 기준 15%를 기록했다.
1분기 글로벌 TV 시장 출하량은 약 4,748만 3,2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4% 소폭 늘어나며 4년 만에 상승세로 전환했다. 1분기 OLED TV 출하량은 약 135만 1,3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1% 증가했다.
옴디아는 올해 연간 글로벌 TV 시장 출하량을 지난해 대비 소폭 증가한 2억 890만 7000여대로 추정했다. 글로벌 OLED TV 출하량 역시 지난해 연간 607만대 대비 약 7.8% 성장한 655만대 수준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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