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2차전지 산업레버리지, 순자산 2000억 넘어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1 10:37:5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차전지산업레버리지의 순자산이 2000억원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KODEX 2차전지산업레버리지는 20일 기준 순자산 2064억원을 기록하면서 섹터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중 최대, 전체 46개 레버리지ETF 중에서는 KODEX레버리지, KODEX코스닥150레버리지에 이어 3번째 규모가 됐다.

 

▲[사진=삼성자산운용]

 

KODEX 2차전지산업레버리지 ETF 순자산이 늘어난 것은 올해 들어 개인 투자자들이 집중 매수한 결과다. 개인 투자자들은 올해 2차전지 ETF 순매수 금액 532억 원 가운데 57%인 304억 원을 해당 ETF에 투자했다. 개인 투자자 누적 순매수 규모는 1243억 원이다.

 

개인 투자자들이 KODEX 2차전지산업레버리지 ETF에 집중 투자한 것은 국내 2차전지 주식들이 바닥을 쳤다는 판단이 깔렸다는 분석이 나온다. 중국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시장 확대로 한국 배터리 기업의 입지 약화 우려가 시장에 반영된 상황이나 최근 신용평가사가 에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의 신용등급을 상향 조정했다. 높은 실적 성장세와 안정적 사업 기반을 고려한 결과다.

 

에코프로는 주식 1주를 5주로 나누는 액면분할을 추진하면서 매수세가 확대됐다. LG화학, 포스코퓨처엠 등 주요 양극재 업체들이 제너럴모터스(GM)과 장기계약을 체결하는 등 시장 호재가 나오면서 바닥 탈출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KODEX 2차전지산업레버리지 ETF는 에프앤가이드(FnGuide) 2차전지 산업지수를 2배 따라가는 레버리지 ETF다. 배터리 셀, 소재, 장비, 부품 등 2차전지 산업의 밸류체인 전반에 골고루 투자한다. LG에너지솔루션, LG화학, 코스모신소재, POSCO홀딩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등 대표 종목 25개를 포함하고 있다.

 

박성철 삼성자산운용 ETF운용1팀장은 “2차전지 산업의 바닥권 탈출을 예상하는 투자자는 해당 ETF가 2차전지 지수의 일간 수익률 2배를 추종하기 때문에 요즘 같은 강한 시세 흐름을 보일 때 더 탄력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10월 14일 신제품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포테토칩 ‘포슐랭가이드’ 네 번째 시리즈다. 농심은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출시에 맞춰 KBO와 협업해 야구 마케팅을 진행한다. 10월 KBO 포스트시즌 매 경기 결승타 주인공을 ‘포테토칩 선정 오늘의 포텐터짐’으로 뽑아, 상금과 함께

2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 ‘네수파립’ 임상 2상 진입…글로벌 상용화 청신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온코닉테라퓨틱스(476060)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합성치사 이중표적 항암신약 ‘네수파립’이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대상 임상 2상에 돌입한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상용화 로드맵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회사는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네수파립’의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1

3

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허브마리1848’가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은 제주 허브 에센스와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수를 함유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약산성 pH 밸런스 처방 적용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조·가공 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