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TV·모니터, '게이밍 허브' 서비스 시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01 10:40:31
  • -
  • +
  • 인쇄
연내 아마존 ‘루나’도 지원 예정

삼성전자가 지난 30일부터 ‘네오 QLED 8K’를 비롯한 2022년형 스마트TV와 스마트 모니터에서 '삼성 게이밍 허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 게이밍 허브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다. 게임 앱을 포함해 ▲최근 실행한 게임 ▲추천 게임 ▲게임 관련 동영상 ▲인기 신작 트레일러 등 관련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2022년형 삼성 네오 QLED 8K로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게이밍 허브'를 실행한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사용자는 TV와 스마트 모니터 게이밍 허브를 통해 선호도에 따른 게임 콘텐츠를 별도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 저장 공간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게이밍 허브는 기존 '스마트 허브' 화면에 게임 전용 탭이 추가되는 형태로 제공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기존 콘솔 게임기 사용자는 게이밍 허브를 통해 더욱 간편하게 게임 타이틀에 접속해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별도의 콘솔 게임기가 없는 사용자도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다양한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패스 ▲엔비디아 지포스나우 ▲구글 스타디아 ▲유토믹 등 인기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연내 아마존 루나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유튜브‧트위치‧스포티파이도 게이밍 허브에 직접 연결 가능해 게임을 하는 동안 다양한 음악‧콘텐츠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주요 게임 서비스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사용자 맞춤형 기능‧서비스를 개발해 다양한 게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게이밍 허브 출시를 기념해 삼성닷컴‧11번가‧쿠팡 등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온갖스토어'에서 네오 QLED 4K(43‧50형)를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금액대별 멤버십 포인트 제공과 상품평 작성 시 올리브영 1만 원권 추가 혜택 등을 제공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