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경험 혁신 디지털전환’ 임원 대상 교육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20 10:52:57
  • -
  • +
  • 인쇄
2주에 걸쳐 총 16시간 과정…서울대 오프라인 진행

LG전자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디지털전환(DX)에 더욱 속도를 낸다고 20일 밝혔다.

조주완 LG전자 사장과 국내 주재 전체 임원 200여 명은 이달 초부터 내달 말까지 ‘고객가치경영 실천을 위한 DX 프로그램’에 순차적으로 참여한다.

 
▲ 엘지트윈타워

 

LG전자는 서울대학교와 협력해 이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프로그램은 2주에 걸쳐 총 16시간 과정이며 서울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개발‧제조‧품질‧영업‧마케팅 등 분야에서 빅데이터‧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가치를 창출한 사례를 살펴보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빅데이터의 구조와 형태를 이해하고, 데이터의 분석 방법과 데이터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등을 토론‧실습을 통해 익히게 된다.


한편 LG전자는 디지털전환 가속화를 위해 지난해 7월 전사 디지털 총괄조직인 CDO(Chief Digital Office)와 플랫폼사업센터를 각각 신설한 바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갤러리아百,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갤러리아백화점이 17일부터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고급 한우, 비노갤러리아 독점 샴페인 세트를 비롯해 프리미엄 디저트 모둠 세트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온라인 프로모션도 확대해 고객 구매 편의를 높였다. 갤러리아는 명절 프리미엄 한우 수요를 겨냥해 정육부터 육포까지 최고급 한

2

김영섭 KT 대표 "소액결제로 피해 끼쳐 드려 죄송…보상책 마련할 것"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사장이 지난 달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김영섭 KT 대표는 11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 여러분과 KT 고객 여러분, 유관 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드려 정말 죄송하다"며 "피해 고객들께는 100% 보상책을 강구하고

3

코레일, 화물열차 ‘자동 연결분리 시스템’ 첫 선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0일 오후 전남 영암군 대불역에서 화물열차 ‘자동 연결·분리 시스템’ 시연회를 열고, 사무실 등 실내에서 간단한 조작으로 화물칸을 자동으로 연결?분리하는 기술을 처음 선보였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우송대학교, 인터콘시스템스(주), 유진기공산업(주)과 공동 연구개발한 자동 연결·분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