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개편···"직관적인 화면 재구성 등 UI 개선"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1-18 10:59:23
  • -
  • +
  • 인쇄
조회·이체 등 주요기능 중심 개선으로 편의성 증대

하나은행이 직관적인 화면 재구성 등 UI 개선을 통한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기존의 모든 거래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UI(User Interface) 개선을 통해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해 보다 직관적으로 화면을 재구성하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조회·이체 등 주요기능 개선을 중심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손님이 쉽고 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조회·이체 등 주요기능 개선을 중심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손님이 쉽고 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미지=하나은행 제공]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이벤트 배너영역을 줄이고 손님이 자주 사용하는 거래버튼을 중심으로 메뉴구성을 간소화했으며, 거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조회·이체 화면에서 스크롤을 기존대비 50%가량 줄여 한 페이지에서 모든 금융자산 현황을 조회하고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손님의 편의성이 증대됐다.

 

또한 당행이체와 오픈뱅킹이체를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거래완료 후 추가메모를 가능하게 하는 등 이용자에게 하나원큐와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손님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인터넷뱅킹을 이용 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을 통해 금융 거래를 하지만 인터넷뱅킹은 큰 화면 등 모바일이 대체할 수 없는 강점을 가진 은행의 대표 채널”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폰뱅킹(하나원큐)과의 연계 강화 등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보다 나은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익시오’, 실제 그놈 목소리로 탐지 정확도 향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서비스인 ‘익시오(ixi-O)’의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익시오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보이스피싱 탐지’는 통화 중 실시간으로 대화 패턴을 분석해 보이스피싱 위험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알림을 제공하는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고객 설문…95% “만족”, 88% “지인 추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대표 니콜라 파리)는 그랑 콜레오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95%가 차량 전반에 만족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차량 구매 후 5개월 이상 보유한 고객 1만 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됐으며, 이 중 3714명이 응답에 참여했다. 조사 결과 ‘매우 만족’(44%),

3

BBQ 토리메로, KT위즈파크 입점…‘국내 첫 야구장 이자카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의 일본 정통 이자카야 브랜드 ‘토리메로’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KT위즈파크에 국내 이자카야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야구장의 특성에 맞게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운영되는 토리메로 KT위즈파크점은 경기장 2층 중앙석과 1루석 중간에 위치했다. 국내산 닭다리살 부위를 사용한 야키토리 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