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한국 여행객 69% 좋아하는 여행지 재방문'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1:26:56
  • -
  • +
  • 인쇄
일본, 베트남, 태국, 필리핀 '여행자 재방문 순위' 상위권에 올라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부분의 여행객은 가본 여행지를 한번만 여행하는 것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아고다가 발표한 ‘여행자 재방문 순위’에 따르면 한국 여행객의 69%가 좋아하는 여행지를 다시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초 아고다 플랫폼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일본, 베트남, 태국이 가장 선호하는 재방문 여행지로 상위권을 기록했으며 필리핀과 대만이 그 뒤를 이었다.

 

▲ 아고다, '한국 여행객 69% 좋아하는 여행지 재방문'

아고다는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를 재예약한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인 응답자 중 가장 높은 비율(28%)이 ‘휴식(육체적, 정신적)’을 여행의 주된 목적으로 꼽았다. 이어 ‘미식’과 ‘체험활동’이 각각 24%, ‘가족 혹은 친구들과의 재회’가 21%로 여행의 주된 목적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행객의 58%는 지난 10년 동안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를 1~3회 다시 찾으며 높은 재방문률을 보여줬다. 더불어, 심지어 여행객의 19%는 좋아하는 여행지를 10회 이상 재방문한 적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어떤 여행객들은 세계 일주를 꿈꾸지만, 또 다른 이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로 돌아가는 것에서 더 큰 즐거움을 찾기도 한다. 아고다의 ‘여행자 재방문 순위’는 한국 여행객들에게 있어 일본, 베트남, 태국은 단순한 여행지가 아닌, 다시 느끼고 싶은 소중한 경험임을 보여준다. 아고다는 첫 여행이든, 열번 째 다시 방문하게 되는 여행이든 모든 여행이 즐거울 수 있도록 여행객들이게 다양한 액티비티, 항공편 및 숙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일본, 베트남, 태국을 다시 찾게끔 하는 그 매력의 이유에 대해 묻는 질문에, 한국인 응답자의 절반이 ‘여행의 편리함(50%)’을 주된 이유로 선택했다. 이후, ‘현지 음식(48%)’, ‘안전 및 위생 (33%)’과 ‘높은 접근성(32%)’이 근소한 차이로 나란히 잇따랐으며, ‘이전에 경험한 만족스러웠던 기억 (30%)’이 상위 5개의 이유로 지목되었다.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아시아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각각 일본, 태국, 베트남으로 나타났으며, 아시아 여행객의 44%가 선호하는 여행지를 다시 찾는 주요 이유로 ‘여행의 편리함’을 꼽았다. 이는 한국 여행객의 50%가 ‘여행의 편리함’을 재방문의 주요 이유로 꼽은 것과 동일하며, 다른 아시아 여행객 대비 한국 여행객의 비율이 소폭 높은 점을 통해 한국 여행객들은 번거로움 없이 편안하게 여행하는 것을 특히 중시하는 면모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 클라비스, 25FW '슬림퍼프' 시리즈 선발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지난 8일 25FW '슬림퍼프' 시리즈를 선발매했다고 9일 밝혔다. '슬림퍼프'는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우아한 실루엣에 경량성을 강조한 클라비스 대표 '경량 다운' 시리즈다. 클라비스는 25FW 시즌 △슬림다운 경량재킷 △슬

2

KT, 광화문에 초대형 미디어월 공개…"디지털 문화 광장 조성"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KT 광화문빌딩 웨스트 사옥에 초대형 미디어월 ‘KT 스퀘어’를 공개하고, 도심 속 디지털 문화 광장 조성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KT 스퀘어는 행정안전부 자유표시구역 2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KT는 디지털 인프라 역량을 기반으로 공공성과 기술을 결합한 미디어월을 조성해 도시와 시민이 소통하는 열린 공간을 구현했다.

3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발표, 웅진씽크빅 1위 등극 속 비상교육 2위 하락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웅진씽크빅이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