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필라델피아반도체 ETF 순자산 2조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1:29:5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2조 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기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의 순자산은 2조 1008억 원으로 집계됐다. 2021년 4월 신규 상장한 이후 3년 만의 기록이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국내 상장 반도체 ETF 32종 중 최대 규모이자 유일하게 순자산이 조(兆) 단위를 기록 중이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엔비디아, AMD, 브로드컴, 퀄컴, TSMC, ASML 등 주요 글로벌 반도체 30개 기업에 투자한다. 1993년 산출돼 상징성을 가진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를 기초지수로 삼는다. 국내에서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에 투자할 수 있는 ETF는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가 유일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챗GPT를 시작으로 생성형AI(인공지능) 산업 시대가 도래하면서 최근 엔비디아를 비롯한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이 견조한 실적을 발표하는 등의 호재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에 대한 매수세를 강화시켰다고 분석했다.

 

김지연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ETF운용본부 선임매니저는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반도체 산업의 가파른 성장과 함께 2021년 4월 상장 이후 78.7%의 누적 수익률로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며 “글로벌 비메모리 반도체 밸류체인을 고른 비중으로 담고 있너 비메모리 반도체가 이끌어갈 생성형 AI 산업 시대에 주목해볼만 하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순자산 2조 원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일까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관련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부산 거점 경력직 승무원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29일부터 부산을 거점으로 하는 경력직 객실 승무원을 채용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스타항공의 부산발 운항편 확대에 따른 것으로, 부산 거점 채용은 지난 8월 진행한 신입 승무원 공채에 이어 두 번째다. 전형은 △서류 평가 △체력 시험 △통합 면접 △채용 검진 순으로 진행한다. 체력 시험에서는 오래 달리기, 배근력 측정,

2

웅진씽크빅, 태백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협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아동의 교육 지원을 위한 공공사업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웅진씽크빅과 태백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최근 ‘온라인 학습지원을 통한 주도학습 기여’ 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웅진씽크빅은 태백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돌봄센터

3

라이언 이주공사 주최 뉴질랜드 이민·영주권·취업비자·석사유학 설명회 개최..."최신 트렌드 총정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라이언 이주공사는 오는 10월 18일 오후 2시 서울에서 뉴질랜드 이민·영주권·취업비자·석사유학 정보를 한 자리에서 다루는 ‘뉴질랜드 이민법 변경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뉴질랜드 이민, 유학, 취업비자와 워크비자 관련 최신 동향과 핵심 정보를 종합적으로 다룬다. 주요 내용은 2025~2026 뉴질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