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 수제맥주 협업 브랜드 ‘KBC’ 출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6-01 12:19:22
  • -
  • +
  • 인쇄
타 업체와 협업 제품 제조 시 브랜드 활용
이처공장 수제맥주 전문 설비 기반 합작

국내 편의점 수제맥주 시장의 성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오비맥주, 롯데칠성 등 대기업과 수제맥주 브랜드의 협업도 다양해지고 있다.

오비맥주가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orea Brewers Collective, 이하 KBC)’를 출범한다고 1일 밝혔다.
 

▲ 오비맥주가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KBC’를 공식 출범했다. [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 신사업팀 ‘크래프트 & 스페셜티즈(Craft & Specialties)’팀은 KBC 브랜드 아래 다양한 협업 수제맥주를 개발하고 국내 수제맥주 시장 내 제품 다양성을 확장할 계획이다.

KBC는 대한민국 1위 맥주회사 오비맥주의 양조기술연구소와 이천공장 수제맥주 전문 설비 등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제맥주 전문가들과 합작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오비맥주 ‘크래프트 & 스페셜티즈’ 신사업팀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1등 맥주회사로 세계 최고 수준의 양조 기술과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며 “다양한 이종 브랜드 및 수제맥주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맥주 이상의 소비자 가치를 제공하여 국내 수제맥주 카테고리 확장에 앞장설 것이다”고 밝혔다.

KBC는 이달 국내 편의점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새로운 수제맥주 협업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신규 항공기 20호기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지난 16일 올해 마지막 항공기이자 스무 번째 기체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20호기 도입을 기념해 16일 오후, 김포국제공항에서 조중석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운항 승무원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는 등의 도입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도입한 20호기는 189석 규모의 B737-8 기종으로,

2

삼양식품, '컬리푸드페스타 2025'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은 서울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첫 참여해 탱글·펄스랩·삼양1963 등 주요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컬리푸드페스타는 컬리가 제안하는 다채로운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프라인 푸드 행사다.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올해 행사는 '컬리가 제안하는 홀리데이 만찬'

3

티웨이항공, 캐나다 밴쿠버 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이달 31일까지 ‘캐나다 밴쿠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천 출발 캐나다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앱(웹)을 통해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2026년 2월 28일까지다. 티웨이항공 회원이라면 누구나 ‘인천-밴쿠버’ 노선 항공권 예약 시 ‘FLYDEC’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