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랑스, 애플TV와 파트너십 체결…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확대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3 12:45:24
  • -
  • +
  • 인쇄
장거리 노선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 콘텐츠 도입 … 2개월 주기 리뉴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애플TV와 함께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먼저, 에어프랑스 장거리 노선 항공편 승객은 비행 중 애플TV의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를 시청할 수 있다. ‘테드 래소(Ted Lasso)’, ‘더 모닝쇼(The Morning Show)’, ‘세브란스: 단절(Severance)’을 비롯해 프랑스의 전설적인 셰프 ‘마리-앙투안 카렘(Marie-Antoine Carême)’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카렘: 나폴레옹의 요리사(Carême)’가 제공된다. 

▲에어프랑스X애플TV 기내 엔터테인먼트

 

또 ‘선사시대: 공룡이 지배하던 지구(Prehistoric Planet)’, ‘유진 레비: 여행 혐오자의 일탈 여행(The Reluctant Traveler with Eugene Levy)’ 등 다큐멘터리 콘텐츠와 어린이 승객을 위한 ‘원더라(WondLa)’, ‘더 스누피 쇼(The Snoopy Show)’도 마련돼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각 시리즈 첫 세편의 에피소드가 기내 엔터테인먼트 내 애플TV 전용 카테고리를 통해 제공된다. 콘텐츠는 불어 또는 영어로 선택 가능하며, 자막과 함께 청각 장애인 및 난청인을 위한 접근성 기능도 지원한다. 애플TV 콘텐츠는 2개월 주기로 리뉴얼 된다.

이와 함께 에어프랑스의 스타링크 와이파이 포털을 통해 애플TV 접속 시 콘텐츠를 일주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승객은 전 노선에서 개인 기기를 활용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비행 후에도 콘텐츠를 이어 감상할 수 있다.

 

현재 에어프랑스의 초고속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는 지역 항공기를 포함한 전 기종에 단계적으로 도입 중이며, 연내 모든 항공기에 구축될 예정이다.


한편, 에어프랑스 장거리 노선 항공편에는 총 1500시간 이상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제공되며, 이 중 약 30%는 프랑스 제작물로 구성돼 있다. 

 

고전 영화부터 최신 블록버스터까지 310편 이상의 영화가 마련돼 있으며, 명상 및 체어 요가 등 웰니스 콘텐츠도 확인 가능하다. 각 좌석에 설치된 눈부심 방지 기능이 적용된 4K 초고화질 스크린은 개인 헤드폰 및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스파이어 아레나, 글로벌 스포테인먼트 허브 성장 기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내 ‘인스파이어 아레나’가 공연과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월드 클래스 아레나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수준의 아레나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대형 공연장은 물론 국제 스포츠 이벤트까지 소화할 수 있는 복합 이벤트 베뉴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1월

2

G마켓, 적립형 구독 서비스 '꼭 멤버십' 출시 예고
[메가경제=정호 기자] 새 멤버십 명칭은 ‘꼭’이다. 적립형 구독 상품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꼭 멤버십’은 G마켓이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 이후 9년 만에 내놓는 독자 멤버십이다. 기억하기 쉬운 한 음절 네이밍으로, 쇼핑 시 ‘꼭’ 챙겨야 할 필수 멤버십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23일 G마켓에 따르면 가장 큰 변화는

3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위궤양 임상 3상 국제 학술지 게재…치료 효과 재확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온코닉테라퓨틱스의 P-CAB 계열 위산분비억제제 ‘자큐보(성분명 자스타프라잔)’가 위궤양 임상 3상 결과를 통해 높은 치유율과 안전성을 다시 입증했다. 임상 결과는 SCI급 국제 학술지 ‘Gut and Liver’에 게재됐다.온코닉테라퓨틱스는 23일 자큐보 20mg의 위궤양 환자 대상 무작위·이중맹검·활성대조 임상 3상 결과가 학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