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통영 전복어선 실종자 구조 '가용어선 총동원'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10 14:30:28
  • -
  • +
  • 인쇄
9일 긴급 상황판단회의 개최, 인근 어선에 수색 협조
10일 현재 해경 야간 수색 불구, 실종자 찾지 못해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가 통영 인근 해상에서 조업 중이다가 전복 사고로 실종된 승선원을 구조하기 위해 가용어선을 총동원해 수색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사고수습지원본부를 긴급 편성하고, 현장에 대응 인원을 급파해 구조 지원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가 9일 서울 본부 안전조업상황실에서 통영 전복어선 실종자 구조 대책을 논의하는 긴급 상황판단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수협중앙회]

 

지난 9일 오전 수협중앙회는 본부 안전조업상황실에서 김기성 대표이사 주재의 긴급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구조 대책을 논의했다.


김기성 대표이사는 회의를 주재하며 “전국 어선안전국과 어선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수색 협조를 통해 실종자 구조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전국 20곳의 어선안전조업국을 관할하는 수협중앙회 안전조업상황실은 전복 사고를 접수 받은 즉시, 사고 인근 해상에서 조업 중인 어선에 대해 수색 협조 문자와 통신을 지속 실시하며 구조 지원에 나서고 있다.

또한 이날 오전 8시 30분을 기해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으로 발령됨에 따라 사고수습지원본부를 긴급 편성해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사고수습본부는 김기성 대표이사를 본부장으로 종합상황반, 현장대응반, 복구지원반으로 꾸려졌다.

특히 현장대응반인 수협중앙회 제주어선안전국과 제주본부는 현장에서 사고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7일 제주시 한림항에서 출항한 이번 전복 사고 어선인 20톤급 근해연승어선이 전복됐다는 신고가 9일 6시 25분 제주 어선안전국에 접수됐다.

이 어선에는 총 9명이 승선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10일 통영해경은 밤사이 사고 지점을 중심으로 해상 광역수색구역(37kmX18km)을 설정하고 조명탄을 이용해 야간 수색을 벌였지만, 실종자 추가 발견은 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